모바일미디어의 도입이 가져온 사회․문화적 파장과 그것이 개인의 생활양식에 가져다준 총체적 변화는 더 이상 특별한 입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정보통신기술의 역사에서 과거 어느 때에도 하나의 새로운 기술이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보급 증가율을 기록한 사례가 없다. 불과 20여
모바일미디어?
모바일(Mobile)
; 정보통신에서 이동성을 가진 것(Ex, 핸드폰, PDA, 스마트폰, 태블릿PC 등등)
모바일 + 미디어(매체)
; 모바일 을 수단으로 정보를 생산, 전달, 확대하는 미디어
스마트폰 보급의 영향
종합 문화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Life 혁명, but 간접적 인간관계형성
스마트워크
사람들은 미디어 세상이 변했다고 말한다. 무엇이 어떻게 변했다는 말인가? 그리고 앞으로의 미디어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다는 말인가?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와 관련해서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
모바일미디어
I. 모바일미디어의 개념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본래 매스 미디어가 아니었던 것이 매스
미디어로 혹은 재현을 위한 미디어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휴대 전화
및 PDA와 같은 기기를 대표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데, 무선망에 기반하
여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고, 동영상과 같
2) 한국의 트위터 이용 현황
한국의 트위터 이용자 통계는 조사 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근 순 방문자를 활용한 NEWSIS의 2009년 9월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월간 트위터 방문자 수는 2009년 2월 7만 명에서 2009년 8월 101만 명으로 6개월 동안 15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트위터
그러나 기존 모바일 게임은 이통3사를 통해 서비스를 해왔고 품질관리와 폰테스트 문제 등으로 인해 일정 자격을 충족한 '업체'가 아니면 어플리케이션 출시가 불가능 했다. 요즘 뉴스에서 보듯이 1인 개발자시대로 이들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내
Ⅰ. 서론
HDTV의 기술확산에 관한 현재상태와 미래에 대한 전망을 총 12개의 항목으로 측정한 결과, 구형 카메라를 사용하는 집단과 HDTV 카메라를 수용한 집단간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구형 카메라를 사용하는 집단이나 HDTV 카메라 수용집단 모두 “현재 지상파 방송사의 HD
모바일미디어의 스포츠 콘텐츠
- 인기 스포츠의 뉴스 콘텐츠가 무선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텍스트 기반의 경기 실황 문자 중계, 경기 결과에 대한 뉴스
- DMB방송과 같은 모바일미디어와 멀티미디어 서비스 동시 제공
→ 동영상과 문자 속보의 형태
-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 공간적 제약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