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암이다.
모세는 아기일 때부터 가족 곁을 떠나 이들을 알아 볼리 만무했다.
궁으로 돌아온 모세는 히브리인 아기들을 죽이는 모습이 새겨진 거대 벽화를 보고 히브리인에 대한 자신이 알지 못했던 비밀을 알게 된다.
그로써 자신이 히브리인 이란 걸 알게 되고 이집트를 원망하던 모세는 바로가
미리암을 배출하여, 나라와 세계를 구할 수 있다. 멘토링은 진정한 교육이다.
교회는 사람을 세우는 교육에 있어서 교회학교개념에서 제자화 개념으로 발전했던 20세기말의 움직임은 셀 바람으로 발전했고 21세기에는 멘토링으로 진전되고 있다. 왜 무엇 때문에 새로운 용어들이 교회에 나타나고 우리
미리암의 노래(출15:2 이하), 드보라와 바락의 노래(삿 5:3 이하), 한나의 노래(삼상 2:1-10), 다윗의 노래(삼하 22) 등이 있다. 이스라엘의 음악은 찬양, 감사, 교훈, 개인적인 경험과 역사적인 절기의 노래였다. 성경 전체를 통틀어 ‘음악, 음악인들, 악기, 노래, 가수, 노래하는’ 등의 용어가 575번이 나오며,
것이라 주여 이것이 주의 손으로 세우신 성소로소이다 여호와께서 영원무궁하도록 다스리시도다”(출 15:1-18)
또한 미리암의 찬양은 악기인 ‘소고’를 이용한 찬양이 시작된다. 그녀는 바로의 말과 병거를 물리치시며, 이스라엘 자손을 구원해 내신 하나님을 모든 여인들과 함께 춤추며 찬양하였다.
미리암의 집 등 세이비어 교회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의 원형을 찾아주고 있다.
책에서 사역 공동체가 가져야 할 4가지의 영역에 대해서 소개 해 주고 있다. 이는 온전히 헌신 하기위해서 변화와 증거와 양육과 활동을 말하는 것이다. 우선 하나님이 베푸는 초자연적인 은혜를 통해 내안의 자아는
미리암이 뒤에서 계속 따라가며 보호하는 것을 보면서, 이 세상 풍파에 시달리는 우리에 대한 하느님의 보호하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물에서 건져내서‘모세’라는 이름을 받은 아기는 왕궁으로 들어가서, 당대의 최고 고등교육을 받아 장차 이스라엘의 지도자요, 입법자답게 성장한다. 파라오
미리암이었음)은 3개월 동안 모세를 감추어 두었으나 결국 역청과 송진을 바른 갈대 바구니에 그를 담아 나일 강에 띄워 보낼 수밖에 없었다. 모세는 목욕중이던 파라오의 딸에게 발견되어 이집트 궁정에서 양육되었다. 많은 학자들은 이 전승의 진실성을 의심한다. 아무튼 그의 이름은 이집트어 모세(
배경
a. 모세의 노래(출 15:1-18; 신 32:1-43)
그들은 여호와의 영화로우심과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그 하나님은 자신의 힘이요, 노래요, 구원이시라고 고백하였다. 또한 여호와는 창조의 하나님이심과 여호와의 통치가 영원 무궁하심을 고백하며 찬양의 대상을 분명히 하였다.
b. 미리암(출 15:19-21)
그것을 노래하라 이 우물은 족장들이 팠고 백성의 귀인들이 홀과 지팡이로 판 것이로다.” 라고 노래했다. 이 노래는 하나의 특별한 상황을 나타낸 것으로 그 상황은 물을 길러가며 벌인 하나의 예전적인 행사였을 것이다.
그리고 출애굽기에 보면 미리암의 노래로 알려진 한 두 개의 노래가 나오
미리암 병원의 연구 결과 사랑하는 사람에 관한 나쁜 소식 등을 겪은 사람들은 심근 경색과 같은 가슴의 통증, 숨가쁨 등의 증상을 이는 것을 밝혀냄. 실연 증후군’이라 명명함. '', 심장 근육을 약화시키거나 놀라게 해 일어나는 것임 . 옆의 사진은 실연의 배신감, 고통 실연 후 모습. 카자흐스탄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