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사회를 오랫동안 거쳐 오면서 빚어지는 지역적 공동체 정신 해체, 공동선 붕괴, 인간성 마멸 등 많은 부작용 등이 나타나면서 이제는 오히려 상생ㆍ협력을 지향하는 나름대로의 ‘공동사회’를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공동사회와 이익사회를 그 연원으로 구분해 보면 다음과 같다.
교회 복지
-자원봉사캠프의 설치운용에 대한 제안-
Ⅰ. 서론
교회는 신학적 측면에서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의를 구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현해야 하는 사회적 책무를 지니고 있다. 한편 사회학적 측면에서 교회는, 사회로부터 영향을 받고 동시에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성격
신학성경에 이 단어는 15회 사용
에큐메니칼 운동 - 지상교회를 하나로 통합하여 “하나의 세계교회”가 되게 하려는데 있다.
3) W.C.C 총회의 설립과 발자취
제 1차 1948년 암스텔담 창립총회
제 2차 1954년 에반스톤 총회
제 3차 1961년 인도 뉴델리 총회
제 4차 1968년 웁살라 총회
제 5차 1975년 케냐 나이로비
Ⅰ. 서 론
옛말에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일이 잘되게 된다. 그러한 화목한 가정은 대화가 웃음꽃이 피고 서로 위하는 상생의 마음이 되어 있다. 즉, 회기애애한 집안은 어느 가족이나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은 서로간의 의사소통 즉, 가족커뮤니케이션
신학적. 경제적 원리를 해명하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들을 총괄하는 것이 아니라, 윤리에 의해 이끌어지는 판단 능력의 근거를 설정하는 것이다.
현대 공업경제의 제도 문제와 관련하여, 경제에서 믿음과 희망과 사랑에서 비롯된 인간성에 뿌리박은 인간부합적인 것의 요구들과 합리
에니어그램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맺 음 말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조화상생의 원칙으로 경영을 펼쳐나갈 때, 구성원들 하나하나가 부속품이 아닌 사공의 의식을 갖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하여 함께 성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하나의 소리로 통일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음색을 가진 악
신학교육과 에큐메니즘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의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
에큐메니즘을 높이 평가하는 입장에서 보자면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은 그 이름부터가 찬란하다. 이름 짓기는 앞으로 한 단체가 걸어갈 방향과 정체성을 드러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그런 면에서 신학교 이름
신학 교육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성경공부반을 조직하였는데, 그 성경 공부반의 회원들은 그를 목사로 추대하였다고 한다. 그는 이들을 중심으로 1872년 여호와의 증인의 전신인‘미국 성서 연구회’를 창립하였다.
그 다음으로‘여호와의 증인’의 연혁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여호와의 증인은 럿셀이
신학교에 들어갔으나 3년 만에 환속을 한 뒤, 일반 중학에 진학했다가 퇴학당하여 마을에서 ‘주의자’로 낙인이 찍히게 된다. 결국 먼 유랑의 길을 떠난 곳이 동경이었고, 도쿄 니혼대학 종교과에서 공부하였다. 이 시기에 프랑스와 서구 급진 사상을 경험한 뒤 1942년 귀국해 1946년 원산문학가동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