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일컬어지는 UCC(User Created Contents), 즉, 사용자 생산 콘텐츠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 UCC 이렇게 세 가지 측면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대안으로 보이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1. 서론
Google이 최근 유튜브(www.youtube.com)를 인수한데 이어 2, 3년에 걸쳐 최소 1천만달러, 우리돈 100억원에 가까운 돈을 들여 국내 연구개발(R&D)센터 설립을 밝히는 등 국내 진출을 본격화함에 따라 인터넷 업계가 Google 이슈로 떠들썩하다.
[Google의 한국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미국 인터넷 검색시
1. 선정 트렌드
엔젤 시장 (키즈 산업)
정의_엔젤 시장이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 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비즈니스라고 부르며, 키즈 (Kids)라는 용어를 사용해 키즈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핵심 소비자층은 프리틴
I. 서론
우선 ‘게임’이라는 단어를 정의하자면 ‘영상 표현을 이용해 자신의 의지를 반영시키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놀이기구’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놀이’에 첨단 기술이 합쳐진 의미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이 생활하면서 느끼게
1) 인터넷 벤처기업 CCR
1995년 3월 설립된 CCR은 1,400만 회원수를 자랑하는 국민게임 ‘포트리스2블루’를 탄생시킨 온라인게임 업체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개발 능력과 노하우를 발판으로 전세계 온라인게임 산업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CCR은 게임업계 최초로 ‘원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변화적의 흐름 속에서 로봇은 이제 단순한 기계로에서 탈피를 하여 스스로 판단하며 인식을 하는 인공지능을 가지게 되어 인간과 감정을 소통을 할 수 있는 기계로 발전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언택트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을 조사해보려한다.
로봇은 이제 단순한 기계에서 탈피하여 스스로 판단하고 인식하는 인공지능을 가지게 되어 인간과 감정을 소통할 수 있는 기계로 발전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서비스 로봇을 선정하여 논하였다.
II.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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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컴퓨터가 TV 카메라를 통해 잡은 영상을 분석하여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거나,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그것을 문장으로 변환하는 것 등의 일은 매우 복잡하며, 인공지능적인 이론의 도입 없이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영상 및 음성 인식은 문자 인식, 로봇 공학 등에 핵심적인 기술이다.
인공지능적인 이론의 도입 없이는 불가능하다. 이러한 영상 및 음성 인식은 문자 인식, 로봇 공학 등에 핵심적인 기술이다.
4) 이론증명(theorem proving)은 수학적인 정리를 이미 알려진 사실로부터 논리적으로 추론하여 증명하는 과정으로서 인공지능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는 필수적인 기술이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