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는 게임의 틀을 만들게 되는데 시나리오 작가는 게임의 전체 스토리와 대사 등을 작성하게 되며 게임 디자이너는 시나리오를 게임 제작 측면에 맞게 설계하는 일을 한다 각 분야별 인력구성은 게임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게임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 발전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최근의 멀티미디어 산업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영상, 음향 기술들은 컴퓨터그래픽산업, 가상현실 산업, 영상 산업, 캐릭터 산업 및 게임산업의 발전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최근의 컴퓨터그래픽산업, 가상현
게임 디자이너는 게임의 틀을 만들게 되는데 시나리오 작가는 게임의 전체 스토리와 대사 등을 작성하게 되며 게임 디자이너는 시나리오를 게임 제작 측면에 맞게 설계하는 일을 한다. 각 분야별 인력구성은 게임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게임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
게임을 하는 시대로부터 게임이 새로운 부를 창출하는 하나의 문화 컨텐츠 사업으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그만큼 단 한 장의 게임도 국민경제에 미친 영향과 이만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엄청난 힘이 있기에 고부가가치산업인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
산업으로 30%-50%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급속하게 발전해 가는 컴퓨터기술과 대용량의 메모리 및 기억매체(CD-ROM, DVD 등)로 PC게임과 네트워크게임이 급성장하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소설의 소재를 게임화하고 있다.
영화에 게임논리와 게임기술을 접목하여 인터렉티브(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