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벤처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다이얼패드의 성공신화를 연출한 새롬기술이나, 일본의 반도체 장비시장 개척에 성공한 미래산업, 무료 E-Mail 등 인터넷 포털서비스 기업으로 성공한 다음 커뮤니케이션 등이 해외시장 진출의 효시로 말씀드릴 수 있겠다.
또한, 나스닥 시장에 국내기업으로 최초로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1-2. 6시그마의 특성
-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
-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
- 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
- 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
1) 품질개선사례
- 6시그마 주조공정 개선으로 소재 품질 향상
문제점
접
1. 경영혁신이란?
경영혁신이란 경우에 따라서 경영혁명, 신경영, 기업혁신, 리엔지니어링, 조직혁신 등의 용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들 용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두 가지의 공통적인 의미가 전제되고 있다.
첫째로 변화가 자연발생적으로 일어나도록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계획적인 변화를 만들어
2. 6 시그마 활동의 시작
1981년 Motorola 경영진은 자사내의 공정 중 낭비 요소가 너무 많다는 것
을 느끼고 있었다. 그들은 제조현장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수리를 거친 제품의 경우
고객 사용 시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또한 일류 제조
업체의 경우 제조 프로세스 동안에 수
성공의 핵심요소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훈련방식의 한계성으로 인해 조직 내 근로자들의 학습을 촉진하고 유도할 수 있는 학습조직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대기업의 경우 학습중심사회로의 진입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행하였고 이미 대부분의 대기
1. 벤처기업의 개념
가. 벤처기업의 생성
- 벤처기업은 벤처캐피탈이 제도적으로 출현한 시기인 1950년대초 미국에서 시작 - 1950년대 NASA 등 군사, 우주개발 등 국가프로젝트 참여 출신 전문 기술자의 창업,
- 1960년대 반도체산업의 발달 및 실리콘밸리의 탄생,
- 1970년대 유전공학, 퍼스컴 등 첨
기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손길을 유혹하는 것은 물건의 본질적 기능이 아닌 1등 제품이 가진 주변적인 특성, 또는 이미지다.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한 뒤 느끼는 만족감은 비록 감성적인 차원이지만 차선의 제품을 통해서는 결코 느낄 수 없다는 소비자들이 많
Problem. 오만한 직원들과 비효율적인 업무방식
3M의 해결방안
GE의 전술대로 8000명의 직원 해고조직의 효율성 높이는 6시그마 시행
3M 주가 되살아남, 효율성 높였다는 칭송
식스 시그마에 의해 3M에 발생한 문제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안정성 중시하는 식스 시그마
직원들의 자율재량권 낮아
에버랜드는 현재 테마파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호텔, 골프장 등 부대시설을 갖춰 관광객들이 며칠간 체류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리조트로 발돋움하는 장기 비전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엔 해결하기 쉽지 않은 문제점들이 가로놓여 있다. 우선 테마파크라는 것이 각종 시설에 대규모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