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선생님 재밌는 이야기 해주세요!” 수업시간이 되면 아이들은 어김없이 이야기를 해달라고 조른다. 학습주제에 대한 이야기들을 듣고 호기심을 키워가는 것만으로도 이야기 중심 학습은 큰 의의가 있다.
교사가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로 호기심을 열어줄까 생각하면 길을 가다가도 버스를
Ⅰ. 개요
교수전략의 부분으로 기자재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관련된 사실들은 고무적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기자재의 활용이 주는 가치와 장점을 그들 학습의 촉진제로서, 인식하고 있다 많은 교사들이 교실 내에서 기자재의 잠재적인 유용성에 관해 매우 긍정적인 생각을
대화가 등장하나 음향효과로 처리, 극의 흐름에는 간접적으로 관여한다. 대화의 경우 상대는 존재하나 등장시키지 않으며 소품, 조명을 통해 관객에게 대상이 있음을 암시하나 주인공의 대사만 나오며, 주인공의 대사로도 상대의 대사와 반응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3.3. 무대장치
⑴ 무대 이용
Ⅰ. 개요
동요는 어린이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이다. 그러한 동요 중에 전래동요는 최근에 새롭게 작곡되어져 불리는 동요가 아닌 우리 선조들이 대대로 불려오던 동요를 가리킨다. 어린이들이 주요 대상층이기 때문에 동요의 가사 또한 주로 어린이들이 쉽게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자연물이나 동물
Ⅰ. 분배계수
열역학적인 분배계수는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KP = {M}O / {M}a = [M]O fo / [M]a fa
KP = D . fo / fa
(여기서, { } 은 activity를 의미하고, f는 할동도 계수이다. KP는 참 상수이며 두 상에 분배된 시료 성분의 총 농도와는 무관하다.)
KP가 참 상수가 되려면 시료 성분은 두 상에서 같은 화학종으로 있
13. 독일 오버스트 도르프 - 술을 마시며 쉬고 있는 팀원들에게 미국팀이 다가와 헌태에게 또 다시 시비를 건다. 옆에서 지켜보던 흥철이 헌태에게 뭐라고 하지만 이내 브루스를 덮치고 한바탕 싸움판이 벌어진다. 이때 들어오는 방 코치의 표정이 심히 않좋다. 미국팀과 한국팀은 결국 출전 금지를 당했
제1장 서 론
1.1 소음이란
소음이란 시끄러워서 불쾌감을 느끼게 만드는 소리로서 인간은 각자의 상태라든가 주위환경에 따라서 어떠한 소리든 소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소음은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에 의한 것으로 어떤 사람에게는 소음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소음
극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 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러한 시점에서 표현주의 극작가들은 정치적인 급진성과 마르크스주의자의 열정을 받아들였다. 현민. 『제3회 극연공연을 보고』 2 <조선일보> 1933. 2. 14
인간은 삶의 대부분을 주택의 실내공간에서 보내며, 사계절의 자연환경 변화에 순응 내지 적용하며 보다 쾌적한 공간을 추구하게 된다. 즉, 주거는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인간의 생활행위를 보호하고 또 가능하게 하도록 적절한 온도, 습도, 환기 등의 물리적 환경조건을 갖추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