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
중재하는 수단, 도구 혹은 매개체
정서, 다양한 정보와 지식 전달 및 공유
오늘날의 매체
- 책, 신문, 잡지, 라디오, 사전, 광고, 텔레비전, 영화, 비디오, 사진, 광고, 컴퓨터 게임, 인터넷 등
매체언어교육?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텍스트의 언어와 기호를 통해 의미를 이해하고
리터러시 능력을 개발하여 주는 것이다. 여기서 미디어 리터러시란 미디어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유아들의 과도한 미디어 시청에 대한 우려로 인해 미디어를 접할 수 없게 하는 것보다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미디어를 이용
리터러시를 기르는 것에 둔다. 리터러시는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하고 메시지를 분석하고 평가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으로 미디어 문식성이 있는 사람은 인쇄 매체와 전자 매체를 해석하고, 평가하고, 분석하고, 생산할 수 있다. 매체 교육이라 함은 수용자로 하여금 다양한 매체를 해독,
게임, 퀴즈, 비디오 등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고비용: 상대적으로 고가의 장비이며 설치 및 유지 관리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술 의존도: 전기나 인터넷 연결과 같은 기술적 인프라에 의존하므로, 이러한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곳에서는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II. 본론
1. IT기기 사용과 인간 관계 변화
IT기기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인간 관계의 양상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등의 기기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고, 이러한 기기들을 통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온라인 게임, 영상 스트리밍 서비
리터러시 교육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의 정보를 비판적으로 판단하고, 건강한 소셜 미디어 이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이버 괴롭힘에 대한 예방 및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이러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필요한 경우 도
게임과 팬덤 문화의 발전 등은 이러한 변화의 사례들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대중문화의 콘텐츠 생산 및 소비 방식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새로운 대중문화 형식이 어떻게 등장했는지, 그리고 대중매체 환경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따
대한 사전적 정의로 틀린 것?
- 제도권교육을 통한 암기
독일의 2015년 IT 정상회의에서 운영된 분과가 아닌 것?
- 소비자 보호
신화, 전설, 만담을 부르는 용어?
- 구비문학
디지털리터러시의 초보적 단계를 바르게 설명한 것?
- 기술적 접근성을 향상
데이터 -> 정보 -> 지식 그 다음은?
- 지혜
창업의 이해 1-1
1. 코로나 이후의 언택트 시계로 옳지 않은 것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안면인식
온라인쇼핑
2. 디지털도구를 사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고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디지털 리터러시
3. 하버드 교육
리터러시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고,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
3. 경영 시계
1) 계층 파괴
-계층 구조에 관계 없이 가장 중요하 과제에 적합한 인재를 배치하여 성과를 달성
-계층 단순화 및 관료적 호칭 파괴
2) 파트너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