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 PDA + 휴대폰모바일 컨버전스 (Mobile Convergence)
휴대기기에 새로운 기능, 서비스, 미디어 등이 융합되는 것을 의미
또한 모바일 환경 하에서 제품간, 기능간, 융합을 촉진시켜 소비자들이 하나의 기기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내는 것
5가지 모바
모바일 뱅킹 서비스는 ‘고객이 휴대전화나 PDA등 이동통신기기를 수단으로 무선 인터넷을 통하여 금융 기관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말한다.
과거에 주로 출시되었던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단말기가 바로 스마트폰의 효시이며 이것이 단말 융합
폰이 출시되었다.
‘게임산업개발원’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장기적 성장가능성 역시 긍정적이다’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앞으로의 단말기시장에서 게임기능이 지금보다 더 부각되어질 것을 의미한다. 이런 시점에서 출시된 게임폰은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은 이러한 모바일 기기, 특히 스마트폰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세대의 탄생과 함께 다양한 신조어의 등장을 가져왔으며, 또한 가
폰(Smartphone)의 개요
1) 스마트폰의 개념
스마트폰은 휴대전화에 인터넷 통신과 정보검색 등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제거할 수 있고 인터넷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이다. 남종훈(2010)「모바일 융합시대 스마트폰의 확산과 전
달라짐.
하고싶은 말
문제제기: 스마트폰 확산으로 정보 격차가 심화
1) 스마트폰 급속 확산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광범위 영향
2)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방식 및 사회적 관계 형성에 있어 주도적 매체로 등장, 삶의 방식도 재조직화
3) 스마트폰 혁명에 따른 부정적 사회변화 등장
Five Forces Model 적용 통한 모바일TV(지상파DMB,스마트폰)의 현안 분석 및 산업 전망
1) 유사 영역 내 경쟁자(3G,위성DMB)
2) 신규진입자의 위협(스마트폰*아이폰의 실시간 Application)
3) 대체 가능한 잠재경쟁자의 위협(Outdoormedia,4G-모바일IPTV)
4) Suppliers(공급자)의 교섭력(제조사,이통사,콘텐츠사)
5) Customer(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2009년 11월 아이폰의 출시를 시작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이루어졌다. 단순한 문자쿠폰, 문자광고에 지나지 않았던 모바일 마케팅 역시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생겨나고 있다.
2010년 1분기 스마트폰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49% 증가하였고, 전체 휴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