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모바일폰이 인간행동에 주는 영향
모바일폰이 인간행동에 주는 영향은 크게 아동과 성인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먼저 아동행동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움직임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 심리적, 육체적으로 안정감을
모바일폰’의 등장은 가벼이 볼 수 없는 것임은 물론이요, 그 미디어가 인간 커뮤니케이션에 미친 영향 역시 몇 마디 말로 풀어낼 만한 성질의 것이 아니다. 이는 단순하게 우리 삶 속에서 모바일폰이 다른 어느 미디어들보다 근접하여 사용되고 있는가를 보더라도 확연히 드러나는 사실이다. 다음은
모바일폰의 간략한 역사
2-1. 1세대(Advanced Mobile Phone Systems, 소위말해서 아날로그 셀룰라 폰)
1) 내용
ㄱ.아날로그방식
ㄴ.아날로그 휴대전화는 사람 음성의 변화를 신호로 바꿔 전파로 날리면 상대방 휴대전화가 신호를 다시 음성으로 바꿔줘 통화하는 것
ㄷ.휴대전화기는 부피가 커
특징
디지털 방식
음성통신을 무선환경 속에서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
2세대
우리나라에서의 이용실태
미국에서 개발한 부호분할다중접속(CDMA)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1996년에 시작
처음에는 미국의 3세대 방식 기술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이후 유럽식 3세대 방식인 WCDMA를 도입(전 세
서비스를 향하여, 새롭게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전화는 이제 이동통신만이 가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는 강점과 개인 휴대통신이라는 차별화된 특징으로 재무장되어, 목표를 향하여 정확한 효과를 발휘하는 최적화된 광고의 매체로서 '모바일 광고'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I.상품 및 아이디어
대학생의 필요에 맞춘 상품개발이라는 주제에 따라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토익에 대한 상품을 개발하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토익 소재로 한 전자토익책을 개발하기로 하였으나 이러한 토익북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품고 모바일 토익으로 아이디어를 전환하였다. 이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
- 편견을 뒤집는 쿠폰서비스와 이벤트 서비스
- 인터넷뱅킹에 특히 모바일뱅킹에 쇼핑과 이벤트를 접목
- 할인쿠폰 부분과 1+1 이벤트. 이벤트의 경우 사용자 참여를 그리고 구매형 할인쿠폰과 1+1 이벤트는 인터넷 뱅킹 등 활용한 쇼핑의 개념이 삽입
4) 브랜드 앱 마케
폰 제조사에 납품하던 생산업체
HP의 PDA, MS기반의 모바일폰과 같은 디바이스 생산 → 스마트폰 제조의 기반
- 2006년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
- 최초 안드로이드폰 G1 (2008) , 넥서스원(2010) 출시
- 연매출 일정부분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제조설비에 투자
- 단순한 OEM 방식이 아닌 적극적
(과제 1) LBS 기술을 모바일폰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찾아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을 모색해 보시오.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LBS는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산업을 말하
폰의 등장은 21세기의 혁신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인터넷을 비롯한 PC의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휴대폰은 디지털 컨버전스의 중심이 되었고, 많은 모바일폰 생산 업체들이 포스트 휴대폰 사업으로DMB폰, 텔레매틱스 단말기와 함께 스마트폰을 3대 신 주력사업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