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는 현재와 같이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첨가된 인터넷 방송은 아니었다. 당시 기술로는 텍스트 기반의 정보 서비스 외에는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인터넷 방송이 출현하는 데는 리얼오디오로 유명한 리얼네트워크의 공헌이 컸다. 이 회사가 선보이는 스트리밍(Streaming) 기술은 현재의 인터
# 인터넷 기본 서비스
1. Telnet(Telecommunication Network)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를 먼 거리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제어하거나 조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포트번호는 23 이다.
- 유닉스를 운영체제로 하는 시스템에 접속시 open이란 명령어를 사용, 넷텀(NetTerm)과 같은 프로그램
스트리밍서비스 개시
2002. 05 고화질 동영상 업계 최초 도입
성장기
2002. 10 중등부 자회사 메가주니어(주) 설립
2003. 05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
2003. 07 메가스터디학원(본사 직영) 개원
발전기
2004. 02 멀티미디어 답변 솔루션 개발, 서비스 시작 (특허 출원)
2004. 12 코스닥 상장
2005. 05 고등부
비디오
9) 기타 애플리케이션
2.Google의 핵심적 사업 전략
1) 사업기회
2) 기업 내부역량
3) 사업전략
3. Google의 재무적 성과
1) Google의 분기별 수익변화
2) 분기별 매출액 변화
<결론-내가생각해본 구글의 사업전략>
1.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시장 확대 방안
2. 클라우드 시장 정복을 위한 몇 가
스트리밍서비스 채택
• 콘텐츠 자체를 복제해서 전송(down load)하는 것이 아닌 플래쉬 동영상의 링크값, 또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가져다 사용(embedded player)할 수 있게 함
• 저작권 보호 + 사회적 소비(social consumption) 활성화– 미국 내로 서비스 제한
앞서 본 4개의 사이트 외에도 현
비디오 등)를 사용자에게 밀어 넣는 `push` 방식을 취한다.
일반적으로 방송에 대한 지금까지의 개념은 제작시스템을 갖춘 회사가 프로그램을 만들고 자체 송출 시스템에 의해 전파를 공중에 쏘아 서비스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방송은 전파가 닿는 곳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는 것과 정해진
Ⅰ. 서론
인터넷방송은 한 마디로 방송과 통신이 결합된 새로운 매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것은 인간이 통신과 방송을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는 동시에 또한 타인의 통신과 방송을 받아서 그에 알맞은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바로 실시간으로 보냄으로써 쌍방향적 의사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획
통신의 구분을 없애고 새롭게 결합된 형태의 서비스를 출현시킬 것이다.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조속한 구축과 품질이 높은 스트림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프로토콜의 개발도 중요한 기반 요소이다. 이를 기반으로 장기적으로는 높은 전송속도를 요구하는 고품질의 비디오서비스가 가능해져야 한다.
Ⅰ. 서론
현재 새로이 생겨난 인터넷 방송사들은 기존 방송과 유사한 형식의 컨텐츠 또는 기존 방송보다 훨씬 비공공적인 컨텐츠를 서비스하면서 기존의 방송들에 가해지는 규제, 심의 또는 공익성 의무에서 자유롭게 운영되고 있으며 시장진입 역시 자유롭다. 정부에서는 이를 유사방송으로 규정하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교육패러다임변화의 정착과 교육의 질적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Ⅱ. 웹캐스팅(인터넷방송)의 정의
□ 인터넷 방송은 인터넷을 통해 음악,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방송하는 것을 말한다.
- 컴퓨터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자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