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시장(벅스뮤직)과는 다르게 이동통신사의 음악서비스는 확실하게 저작권료를 정당하게 지불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음원서비스와 음원콘텐츠의 효과적인 판매를 위해 이동통신사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모바일을 이용한 가수들의 홍보와 마케팅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 복사가 자유로워 원본의 유통이 매우 용이한 디지털시네마 소스의 경우, 필름을 고해상, 고화질을 갖춘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여 위성,케이블,전화선 또는 네트워크나 DVD-R을 통하여 쉽게 운반하고 이를 다시 극장의 메인 서버로 전송하여 최종적으로 각 스크린에 설치된 디지털 프로젝터에 원
FTTH의 경우 최저 100Mbps 이상의 전송 속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망의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IPTV가 등장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는 디지털 영상 압축 기술의 발전이다. 초기의 디지털 비디오 압축 방식인 MPEG 2.0에서 현재는 두, 세배 정도 성능이 뛰어난 MPEG 4.0, H.264 등의 고압축 방식이 개발
서비스를 말한다. 즉 IPTV는 방송용 전파가 아닌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인터넷방송처럼 스트리밍 방식의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이다. 기존의 TV에 전용모뎀을 부착하면 되므로, TV나 라디오를 시청하듯이 전원만 넣으면 인터넷 망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IPTV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서비스는 전자우편(e-mail), 원격 컴퓨터 연결(telnet), 파일 전송(FTP), 유즈넷 뉴스(Usenet News), 인터넷 정보 검색(Gopher), 인터넷 대화와 토론(IRC), 전자 게시판(BBS), 하이퍼텍스트 정보 열람(WWW:World Wide Web),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하며 동화상이나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서비스나 비디오 회의 등 새
서비스 툴들을 제공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5) Entertainment and Devices Division
2007
2006
2005
07년 증가분
06년 증가분
Revenue
$ 6,083
$ 4,756
$3,515
28%
35%
Operating income(loss)
$(1,892)
$(1,284)
$(539)
(47)%
(138)%
Xbox 비디오 게임과 Xbox 콘솔, PC와 온라인 게임, IPTV, Zune 그리고 모바일 소프트웨어
1. 슬링박스의 개념
Blake와 Jason 형제에 의해 2004년에 설립된 Sling Media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안테나 입력이나 DVD 플레이어 등으로부터 시청각(AV) 신호를 받아 실시간으로 IP 데이터 형태로 변환해 노트북 컴퓨터, 휴대 전화, 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PDA) 등 외부의 단말기로 중계해 주는 장치이다.
2.슬링
비디오테이프를 돌려 보던 시대도 갔다. 이제는 영화든 드라마든 시간에 관계없이 아무 때나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골라서 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위와 같은 생각은 IPTV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 심리를 잘 반영해 준다. IPTV는 TV단말의 장점과 초고속인터넷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모델
스트리밍 방식으로 다중의 사용자에게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 스트리밍의 다중 전송이란 원리로 구현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웹캐스팅의 주목받는 특징 중 기술적인 요소로 푸시 기술과 스트리밍 기술, 화상회의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들로 인해 쌍방향성 방송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