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SPA 시장과 성장률
기업소개 및 특징
유니클로의 생산 방식
SPA 대표기업 비교분석
PART Ⅰ
PART Ⅱ
PART Ⅲ
PART Ⅳ
PART Ⅴ
향후 전망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
패션국내시장
26조 3천
26조 6천
28조 5천
29조 5천
신장률
8%
1%
7%
4%
SPA국내시장
5천
8천
1조 2천
1조 9천
신장률
67%
60%
50%
58%
국내 SPA 시장 규모 : 1조
천마
<목차>
서론
본론
Ⅰ.작가와 시대
1. 작가 ‘김사량’의 전반적인 활동
2. 각 시대별 ‘김사량’의 작품활동
Ⅱ. 작가의 신념과 글쓰기태도
1. 작가의 선택
- 김사량은 ‘친일 행각’을 선택 했던 것 일까?
2. 작가의 글쓰기 태도 : 우회적 글쓰기
2-1.우회적 글쓰기의 정의
2-2.‘김사량’작품에서의
구석기 시대
먹거리 ? 채집, 수렵, 어로?무리생활, 이동생활
도구 ? 뗀 석기?주먹도끼
중석기 ? 이음도구(슴베찌르개)
○왜작고 날랜 짐승을 잡기 위해
잠 자리 ? 동굴, 막집
사회 ? 평등한 원시 공동체 사회
문화ㆍ신앙 ? 장례풍습(흥수아이)
유적지 ? 상원 검은모루(평안)
김사량『천마』
목차
작가와 시대
-작가 소개 ‘김사량’
-시대적 배경
(1910 ~ 1930 이후)
작품 ‘천마’
-줄거리
-작품의 특징과 인물탐구
-작품 내적,시대적 배경
-‘천마’의 집필의도
-작품 속 저항의 흔적
작가와 작품
-작가의 선택
-글쓰기 태도
작가와 작품
작가의 선택
글쓰기 태도
『천마』줄거
현대교육과 사상
제2절 구국적 민족교육사상가
한국이 닫혔던 문을 활짝 열고 발달된 서양의 문물을 접하기 시작한 19세기말부터 20세기 전반기는 희망과 절망이 교차되고 쇠망과 전략이 소용돌이치는 민족수난기 바로 그것이었다.
이때 고종 받는 민중과 기울어져 가는 조국을 정치, 경제, 사회,교육,
작 가 소 개
작가의 성장과정과 생활환경
작가가 살던 당시 시대상황
2. 작가의 작품들
-협력 이전의 작품 성향
-협력 이후의 작품성향
3. 고요한 폭풍
-줄거리
-고요한 폭풍 속에 담긴 협력의 길
★ 2002년 8월 14일- 여러 가지 민족문학 단체에서 친일문학인
42명의 명단을 발표 → 이날 공개된 친일 문
우연히 번역회사일로 세계와인투어라는 비디오물을 번역하게 되었다. 한국과 일본의 술에 관해 전반적으로 다루는 내용이 아닌 와인에 치중한 내용이었지만 일을 하면서 나름대로 한국과 일본의 술문화에 대한 비교를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발표 주제를 “한국과 일본의 술문화 비교
-역사적학술적예술적기술적인 가치가 큰 문화재로서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한 문화재.
2. 본문
보물로 지정될 가치가 있는 것 중에 제작연대가 오래 되고 시대를 대표하거나, 유례가 드물고 우수하며 특이하거나, 역사적 인물과 관련이 있는 것을 지정한다.
목조건축석조건축전적(典籍)서
재조명해 보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최승희가 일제시대 친일행위를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은 근원적으로 보면 우리 민족이 나라를 잃고 일제시대 식민지하에서 살았기 때문이고, 최승희가 용공행위를 하게 된 것도 따지고 보면 우리의 민족적 비운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렇게 보았을때, 그녀를 민족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