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1. 연구목적
서구의 다국적기업들은 전세계가 하나의 시장이고, 자사의 상품 판매를 위해 세계적 차원의 소비자 고객이 요청되며, 그에 알맞은 문화적 동시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문화적 동시화란 문화적 균질화라고 표현되기도 한다. 문화적 동시화는 문화종속의 핵심현상으로
일본은 미국의 123억 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제2위권인 약 67억 6200만 달러의 음반 판매를 자랑하는 음악대국이며, 불투명한 유통망과 관행적 거래가 난무하는 국내 음반업계와는 달리 대규모 자본을 투자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유통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 문화 개방과 함께 본격화될 일
3. 촬영기법
왕가위의 영화에서 기술적인 특징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이 스텝프린팅을 이용한 것이다. 그 기술은-누구나 느꼈겠지만- 물체가 부유하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표현하기도 했고, 반대로 느린 물체를 표현하기 위해 이 스텝프린팅을 사용했다. 물론
최근 ‘엑스존 사건’은 동성애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2002년 8월 14일, 법원은 동성애자 사이트 엑스존(http://exzone.com)이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와 청소년보호위원회에 의해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 및 고시된 것을 무효화 해달라는 엑스존 운영자의 청구를 기각, 원고패소
Ⅰ.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아동학대는 최근 산업화, 도시화로 인한 가족제도의 핵가족화, 개인주의의 팽배, 취업여성의 증가, 가족의 아동보호기능의 약화 및 이러한 가족기능의 약화를 보충하는 가족지원체계의 미약등에 의하여 발생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아동학대
사용될 뿐 작품 전반의 이미지를 이끌어내지는 못한다. 그래서 왕가위 감독의 영상미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감각적인 화면과 주요인물의 스토리를 내러티브 중심으로 보기보다는 '느와르'라는 장르속에서 가지는 극적인 이미지와 홍콩이라는 사회적 배경 속에서 영화적 의미를 찾아야 할 것이다.
~PROFILES
우리는 과학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전문화 되면서 직업의 문도 많아졌지만, 생존 경쟁이라는 테두리하에 우리를 가둬 둔채 서로를 경쟁상대로 여기며 살아가고 있다. 세상에 수만가지의 직업이 있다하는데 과연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