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들과 억류자들을 위한 잡지를 발행했다. 이후 전쟁의 비인간성을 고발하는 글들을 발표하였고, 1919년에는 에밀 싱클레어라는 가명으로 ‘데미안’을 출간하였다. 1946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1962년 8월, 제2의 고향인 몬타뇰라에서 숨졌다.
3. 이 책이 나의 생각과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포로들을 대상으로 한 심문서 에서 드러난다. 일본인들의 수많은 심문서중 천황을 비판하는 내용의 심문서는 단 세 개에 불과했다고 한다. 이러한 부분에서 일본인들의 천황에 대한 태도를 잘 알 수 있다. 전쟁에서 일본이 미국에 비해 군사적으로 열세임에도 불구하고 전쟁이 지속되었던 것은 일본의
포로들과 함께 바벨론으로 끌려갔다는 것을 주장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대상이 되어왔다. 그는 “그것들을( ) 자기 신의 묘에 가지고 갔다.” 이것은 그릇만을 말한다는 것을 암시하여 준다.
3절 왕이 환관장 아스브나스에게 명하여. 포로로 간주되는 이스라엘의 인질이 상당수가 있었고 이
포로들은 맘편히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의적인 측면에서는 이게 가능하지만 정말로 협정으로까지 묶여 실천됐다면 어쩌면 전쟁이 더 일어나지 않았을꺼 같다는 생각이든다. 죽지만 않으면 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기면 승전보를 울리고 포로로 잡혀도 전쟁이 끝나면 돌려보내주기에 실천이
포로들을 이용하여 도자기를 발전시켰으며 조선에서 물려받은 성리학과 유학을 발전 시켜 나갔다.
명 나라는 조선에 무리한 파병으로 인해 국력이 쇄락해 졌으며 자국의 경제 또한 문란하게 되어 큰 부담을 안겨주었다. 명나라의 약세는 여진족 세력을 막아내지 못하였고 이는 명나라와 청나라의 교
포로들을 상대로 인체실험을 자행한 나치 의사들을 전범으로 처벌하면서 임상시험에 대한 국제적 생명윤리강령인 뉘른베르크 강령을 마련함에 따라, 제약사들의 신약 개발 과정에서 임상시험 피해나 윤리 위반이 발생할 때마다 이 기준을 한층 강화 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다국적 제약사 들은 1970
포로들을 싣고 가는 인도의 상선(商船) 타고르호(號)가 남지나해를 지나 항해하는 어느 날 밤, 이명준은 바다에 투신하여 자살하고 만다.
2. 광장의 의미
가. 본문 내용
“개인의 밀실과 광장이 맞뚫렸던 시절에, 사람은 속은 편했다. 광장만이 있고 밀실이 없었던 중들과 임금들의 시절에, 세상은 아무
포로들의 조직적 투쟁, 미군의 강압적 대응, 반공-친공 포로간의 교차테러 등의 끔찍한 사건은 심약한 김수영을 압도하였을 것이고, 영어를 잘해 미국의 총애를 받으면서 그 처참함을 피했다는 것은 그에게는 또 하나의 치욕이었을 것이다. 1952년 12월경 포로수용소에서 석방되었고 그 후 여러 직업을
포로들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servare, 즉 목숨을 살려주기 때문에 노예들(servi)이라고 불린다.
c. 재산으로서의 노예들을 지칭하는 mancipia는 노예들이 적으로부터 무력(손)에 의해 사로잡힌(manu capiantur) 사실로부터 나왔다.
노예제란 특정한 사람들의 타인들에 대한 관계가 삶의 모든 면에서 완전히 종속
포로들을 구타하고 대우해주지 않은 가해자로 냉정하게 바라볼 뿐이다. 뿐만 아니라 조선인들도 전범들을 좋은 눈으로 바라보지 않는다. 일본을 위해 군에 지원한 사람들로 바라보기 때문에 좋은 감정이 들 수 없는 것이다.
우선 전범들은 자신들이 죄를 지었긴 하지만 원해서 한 것이 아닌 억울한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