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활동카드 데미안1

 1  독후활동카드 데미안1-1
 2  독후활동카드 데미안1-2
 3  독후활동카드 데미안1-3
 4  독후활동카드 데미안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활동카드 데미안1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독 후 활 동 카 드
도서명
데미안
저자 / 역자
헤르만 헤세
출판사
푸른책들
읽은 기간
2017 년 4 월 20 일 ~ 2017 년 4 월 27 일
해당분야
철학 문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예술 역사
♧ 유의점 : 불필요한 단락 바꾸기 금지, 질문당 400자 이상 작성♧
1. 이 책의 줄거리 및 전체적 감상에 대해 써보자. (400자 이상)
이 책의 간략한 줄거리는 싱클레어가 크로머의 협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데미안이 그를 구해주고, 사춘기에 접어든 싱클레어는 또다시 어둠의 세계로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내면탐구를 한다는 것이다. 많은 내용으로 ‘데미안’이 구성되어 있지만, 결국 제일 중요한 단어는 “내면탐구”이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트려야 한다.”라는 문장이 중요한 핵심을 담고 있으면서 인상 깊은 문장인데, 이를 통해 우리 안에는 선과 악, 밝음과 어둠 같은 대립되는 존재가 동시에 있는데 이를 포용하고 인정해야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게 된 싱클레어처럼 우리도 우리의 내면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을 마주하고 탐구하는 방법을 찾았으니 앞으로 실천을 하며 나를 성찰해봐야겠다.
2. 이 책의 지은이 또는 옮긴이에 대해 조사해 보자. (400자 이상)
이 책의 지은이는 헤르만 헤세이다. 헤르만 헤세는 독일 남부 칼브에서 선교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명문 개신교 산학교인 마울브론 수도원 학교에 입학하였지만, 시인이 되고 싶었던 그는 7개월 뒤 도망쳤고, 시계 공장과 서점에서 견습공으로 일하였다. 튀빙엔 헤켄하우어 서점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글을 쓰기 시작하였고, 처음으로 시집 ‘낭만적인 노래’를 출간하였다. 그 뒤로도 ‘페터 카멘친트’, ‘수레바퀴 아래서’ 등 많은 작품을 발표하였다. 1914년 제 1차 세계대전을 맞아 군 입대를 지원하였으나 부적격 판정을 받고 ‘독일 포로 구호’ 기구에서 일하며 전쟁 포로들과 억류자들을 위한 잡지를 발행했다. 이후 전쟁의 비인간성을 고발하는 글들을 발표하였고, 1919년에는 에밀 싱클레어라는 가명으로 ‘데미안’을 출간하였다. 1946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1962년 8월, 제2의 고향인 몬타뇰라에서 숨졌다.
3. 이 책이 나의 생각과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작성해 보자. (400자 이상)
‘데미안’ 작품 속에서 싱클레어는 어떻게 해서 험난하기 짝이 없는 구도자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진솔하면서도 담담하게 이야기 한다. 그러면서 싱클레어는 인간 개개인의 의무이자 천직은 사회적인 관습이나 도덕에 따라 획일적인 사고와 감정을 갖는 대신, “자기 자신”을 찾아 확신을 갖고 자신의 내면세계에 이르는 것, 곧 자신의 운명으로 이르는 길을 그 어떤 어려움에 부딪히더라도 굴하지 않고 꿋꿋이 나아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면서 싱클레어는 자신이 이르는 길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데 나도 싱클레어의 삶과 교훈을 보며 느낀 점이 많다. 평소의 나는 획일적인 사고와 감정을 갖고 있는데, 나에 대해 끊임없이 묻고 그 답을 찾으며 나의 외적인 부분보다 내면 탐구에 집중해야겠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싱클레어가 어둠의 세계에 빠졌듯이 내가 그런 일이 있더라도, 어려운 일이 생겨도 이 책을 생각하며 꿋꿋이 나아갈 것이다.
4. 다음 주제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400자 이상)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는 논쟁거리 3가지 쓰기 이야기 결말을 작가가 되어 다르게 표현하기 이 책의 핵심 주장 3가지와 그에 대한 근거 정리하기 이 책에서 제시하는 문제, 해결 방안 정리하기
등장인물 중 1명을 골라 나와 닮은 점, 차이점 쓰기 바꾸고 싶은 인물 1명을 골라 사건을 다르게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