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세계의 창조신화
이야기의 시작은 항상 ‘창조(創造)’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전 세계에는 창조에 관한 신화가 매우 많이 존재한다. 창조는 그 집단에 있어서는 가장 시작이기 때문이다. 신화는 종교와 철학, 문학의 원천으로서 인간의 관념과 삶의 체현이며 각 민족의 신앙과 풍습 그
사랑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소한 사교계의 한 사건으로 생각을 하게 되고, 그러한 생각에 브론스키는 순응해 나간다. 그렇지만 안나는 그러하지 못한다. 가정에서도 나와 버렸고 새로 속하려던 사교계에도 적응하지 못한 그녀는 결국 어떠한 방식으로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한다
플래너를 사용하고, 같은 책을 읽는다. 당신은 ‘운명’을 떠올린다. 과연 그것이 운명일까? 외로움과 타인의 사랑에 대한 갈구로 인해 짜맞추어진 바넘효과(Barnum Effect)이다. 당신이 기억하는 그는 당신의 주관에 의해 짜맞춰진 기억이다. 즉, 상황으로부터 주어졌기 때문에 거기에 끼워넣는 것이다.
사랑에 대한 갈구로 인해 짜맞추어진 바넘효과(Barnum Effect)이다. 당신이 기억하는 그는 당신의 주관에 의해 짜맞춰진 기억이다. 즉, 상황으로부터 주어졌기 때문에 거기에 끼워넣는 것이다.
간단하게 혈액형을 예로 들 수가 있다. 자신의 특성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한 사람이 있다. 인간은 누구에게나 A
사랑의 비극을 그린 "Romeo and Juliet"에는 Shakespeare의 풍부한 격정과 심각한 극적 통찰을 읽을 수가 있다.
또 이 時期에는 Sonnet 이외에 "Venus and Adonis", "The Rape of Lucrece"의 두 敍事詩도 이 時期에 속하는 작품이다. "Venus and Adonis"는 연애의 여신 Venus의 미소년 Adonis에 대한 연모를 노래한 것이다. "The Rape of Lucr
사랑의 정신이 넘쳐난다. 삶의 회의와 고뇌를 극복하고 파우스트는 외칠 수 있었다. '순간이여 멈추어라, 너 참으로 아름답구나!' 괴테는 비단 문학의 세계에만 집착하지 않았다. 26세 때 초빙된 바이마르에선 재상에까지 이른 정치가였다. 인간과 예술의 연원이라고 믿는 자연을 탐구하기 위해 식물학,
형인 미하일과 함께 잡지 《시대》를 창간, 시사문제를 집필하는 한편, 시베리아 옥중생활의 체험을 바탕으로 하여 독특하고 참신한 장편 《죽음의 집의 기록》(1861∼1862)과, 그의 전기 창작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는 《학대받은 사람들》(1861)을 발표함으로써, 문단으로의 복귀를 확고하게 하였다.
문학상을 수상, 가장 짧은 기간에 우리 문학의 최전위로 나섰다.
소설집 <염소를 모는 여자> <바닷가 마지막 집>, 장편소설 <아무 곳에도 없는 남자>
<내 생에 꼭 하루뿐일 특별한 날> <난 유리로 만든 배를 타고 낯선 바다를 떠도네> 가 있다.
2. 작가 "전경린" 과 "작품세계"
마녀의 탄생. 전경
문학적 기법도 사실주의적인 것이었으며 그의 작품 내용도 대부분 빈곤, 사회적 모순, 지식인의 고뇌 등을 다루고 있어 사회의식이 강한 작가이었음이 분명하다. 그는 동아일보 사회 부장으로서 세칭 ‘일장기 말살사건’에 관련되어 1년간의 옥고를 치루기도 하였으며, 그의 미완성 장편소설인 ‘흑
선물이 우리 일생을 좌우하는 가장 위대한 선물이라는 것을, 이 책은 소박한 이야기 한 편으로 일깨워준다.
`선물'은 한 소년이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을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 따라가는 여정을 보여주는데, 그 선물은 어느 위대한 노인이 들려주는 신비스러운 이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