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덩어리에 불과하며, 하드웨어가 본래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소프트웨어란 복잡한 전자 회로와 기계적 구조로 형성된 컴퓨터 하드웨어로 하여금 사용자가 원하는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작성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사용자와 컴퓨터간의 다양한 상호 작용을 통해 학습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주어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기법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되어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입장에서 보면, 각종 구현 기술이 궁금할 것이고 전체적인 큰 흐름을 파악하기를 원할 것이다. 국내의 경우, 8BIT PC가 사용되었
사용자인터페이스의 지원은 물론 기기의 내구성도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노트북이나 MP3 플레이어 등 관련 기기로 확산되고 있다.
1.1.2. 터치스크린의 종류
감압식 터치스크린
사용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지식을 제공하고 활용하는 지식공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얘기다.
성공적인 지식관리시스템의 해외 선진 사례로는 이미 널리 알려진 앤더슨 컨설팅社의 KXchange(Knowledge Exchange)가 전세계 47개국에 산재되어 있는 컨설팅 지사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또
사용자 욕구 증대 등의 이유로 인터넷에 저렴하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단말기를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글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휴대기기에 있어서의 컨버전스 현상에 대해 통찰하고, 향후 휴대단말의 진화는 필연적으로 다기능 기기(Multi-functional Device) 및 멀티모드 기기 (Multi-mode Device)의
사용자들은 도스와 같은 텍스트 모드 운영체제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윈도우 운영체제가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0년 Windows 3.0이 발표된 이후부터이다. 2년 후인 1992년 Windows 3.1이 발표되면서부터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1995년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전 세계 P
Ⅰ. 개요
랜으로 연결된 컴퓨터를 잘만 활용하면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로그인한 후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사용자나 하드디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관리 작업은 굳이 윈도우 NT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다. 랜으로 다른 컴퓨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상대편 컴퓨터에 몇 가지 설정
사용자는 함수를 사용할 수도 있다. 또 문자, 그림, 사진, 애니메이션, 음성, 효과음 등의 각종 자료를 쉽게 편집할 수 있다.
한편 교수-학습 이론과 심리학의 연구 성과는 그것이 어떤 기본적 가정 위에 터해 있든 태도, 동기 등의 학습자의 정의적 요소와 지식 습득이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사용자 부서의 사람들과 면접, 설문지 조사 혹은 업무 수행을 관찰하여 새로운 시스템이 수행하여할 기능과 특성을 알아내고 전산화 대상 업무 시스템을 모델링 한다.
프로그래머 : 시스템 분석 및 설계의 결과물을 받아 프로그래밍 함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 데이터 베이스 설계 및 구현에 참여 매뉴
1. 개 요
1.1. 시스템 목표
‘비디오, DVD, 도서 복합 대여점’에 관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업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이해 용이성, 사용 용이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완성시킨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여점 내의 관리 시스템을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