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눈으로 대상을 바라본다. 눈은 우리의 주체이다. 시야를 가리는 어둠은 타자다. 눈을 어둠으로 가득 채우는 일은 주체인 눈이 타자를 받아들이는 일이다. 채운다는 말을 주목하자. 채우는 행위의 운동성은 주체인 눈에게로 향한다. 눈은 고정된 상태이고 어둠이 눈에게로 옮겨져 눈은 어둠으로
주체의 분리가 시작된다. 분리(separer)의 어원을 분석해 보면 ‘자신을 생산한다(se + parere)’는 의미를 내포한다. 이제 ‘주체’는 환상 대상이나 상징계의 종속된 욕망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한 욕망이 무엇인가를 알고자 하며, 상징적 질서에 구멍으로 간헐적으로 틈입하는 실재계와 조우하게 된다.
주체가 되어 완성한 첫 근대건축물: 최초의 서양식 주택: 최초의 서양식 종교건축물: 11.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한국문화자원 중 다음의 목표시장에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자원을 각각 하나씩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20점) 중국인 관광객 일본인 관광객 미국인 관광객에 대하여
성격장애가 나타나게 되는 것은 대게 성인기 초기나 청소년기에 나타난다고 한다. 특별히 성인이 되면 시간이 지나도 사고의 틀과 방식이 지속되고 거의 변하지 않는 행동약식을 보인다고 한다. 스트레스의 상황이 되면 부적응적인 반응을 반복하게 되고 정신 건강수준이 낮으며 일과 사랑하는 능력이
Ⅱ. 본론
1. 성차별의 개념
1) 정의
성차별이란 생물학적 성과 사회적 성에 기반 하여 여성을 차별하는 태도, 신념, 정책, 법, 행동으로 사회적 관습에 의해 강화되고 있는 신념으로 전통적 관념에 기반 하여 주로 여성이기 때문에 겪는 독특한 억압형태라고 정의되어진다. 또한 성차별이란 남녀 간의
Ⅱ. 본론
1. 중년여성
1) 개념
여성이 중년기에 접어들면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된다. 신체적으로 여성 호르몬 감소로 폐경과 노화를 경험하게 되고, 심리적으로는 지금까지 살아온 자신의 모습을 재평가하고 새롭게 자신의 것을 찾기를 원하는 마음이 커진다. 가족 내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 우리 여성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너무나 많다.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사회적 가치
1) 가부장적 이데올로기
가부장적 이데올로기로서 미의 신화를 폭로하고자 하는 일군의 페미니스트들에 의해 여성의 외모 지상주의는 남성적 질서에 의해 강요된
주체의식을 지니고 있으며, 인생관을 지니고 있는 존재로서, 생물학적 기전에 의해 움직이지만, 그 기전을 총괄하고 조절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2) 포괄적 건강의 개념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건강이란 단지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
IV. 피아제 이론의 평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은 오늘날에도 교육의 실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이론의 상당부분이 사실과 다르거나 현상을 정확하게 이해하는데 부족 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피아제는 주로 평균적 아동에 대하여 언급하고 교육과 문화가 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Ⅰ. 서론
1949년 10월 1일 모택동은 북경 천안문 광장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을 선언하고 반제국주의, 반봉건주의, 신민주주의(新民主主義) 혁명의 승리를 구가하였다. 8년 간의 항일전쟁과 4년 간의 국공내전(國共內戰)이 종식된 후 중화인민공화국이 출범하였다. 건국 초 정세는 결코 평온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