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ꡑ을 중시, 해당 산업발전에 있어서 정보와 지식의 창출, 확산, 활용이 핵심이 되는 산업을 지식기반산업으로 정의(OECD, Technology, Productivity and Job Creation)한다.
이러한 정의에 따라 OECD에서는 우주항공, 의약을 포함한 생명공학산업, 신소재산업 등 첨단기술산업, 컴퓨터를 비롯한 각종 사무기
콘텐츠는 감동, 상상력, 예술성, 가치관, 생활양식 등 정신적, 감성적 가치를 담고 있는 문화상품(cultural commodity)이다. 문화콘텐츠에는 문화, 예술, 학술적 내용의 창작 또는 제작물 뿐 아니라, 창작물들을 이용하여 재생산된 모든 가공물, 그리고 창작물의 수집, 가공을 통해서 상품화된 결과물들을 모두
콘텐츠와의 융합이 필연적 사항이 되고 있다. 문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때, 개인들로 하여금 자유로운 콘텐츠 창조를 가능하게 하는 UCC(User Created Contents)는 콘텐츠 자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도, 문화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창조하고픈 기업에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의 가능성을 제공해주고
콘텐츠에 대해 정보통신위원회가 기술적인 방어장치 적용
- 음란한 UCC는 철저한 심의와 강력한 삭제, 시정요구를 강제할 방침
3. 수익 모델 확립
- UCC 제공을 통해 가장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수익
광고를 통한 방법
영상 콘텐츠 유료 서비스
- UCC 제작의 주체인 유저들에게도 이 수익이 점차
Ⅰ. 메가스터디 개요
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식시장에는 2004년말에 상장되었다. 대표이사는 손 주은 이며, 주된 사업은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의 Vision을 먼저 살펴보자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
제작 능력을 향상하는데 전력을 기울여 새롭게 등장하는 미디어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민방 스스로 획기적인 구조조정이 이루어지도록 정책 당국의 정책적 개입이 필요하다. 지역민방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할 것을 요구하는 것
오늘날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의 개념은 광고의 고객에 대한 노출 도달개념에서 고객과의 대화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가 광고계의 새로운 혁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출현과 함께 이제 광고가 정보로 바뀌고 있다. 다시 말해
제작된다.
뒤이은 컴퓨터의 발명은 글, 도화, 소리, 및 영상기술에 엄청난 변화를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컴퓨터는 디지털기술을 이용하여 자료나 정보를 직접 제작, 송신, 수신, 보관할 수 있게 하였다. 일반저작물의 경우에는 글, 도화, 소리, 및 영상을 제작하는 매체가 글의 경우 종이, 그림의 경우 종
(3)일본인 해외여행객 특징
일본의 인구는 14세 이하 어린이가 줄고, 고령화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 2025년에는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25%에 달하여 세계 제일의 고령국가가 될 것이라고 한다.
연령별 여행시장의 분포를 보면 1990년과 2000년을 비교해보면, 50세 이상의 시니어(중장년층)마켓이 24%에서 32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인터넷상에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가상의 공간에서 이용자와의 관계형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한 마케팅을 지칭한다. 인터넷 마케팅은 TV, 라디오, 신문 등의 미디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내용을 전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