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 ANALYSIS
CONSUMER
한국의 문화·정서는 ‘게임기’에 대해 부정적
높은 교육열로 인해 타 국가에서는 적극적인 소비계층인 청소년들의 시장 잠재력이 극히 작음
한국의 평균소득수준에서 PS2의 가격, 정품 타이틀의 가격은 아직까지 높은 편
게임 소비층의 경우 상호 소통적인 Network Online-PC게임에
- Louis Vuitton 의 체험마케팅
프랑스의 작은 마을에서 목공일을 하는 집안의 아들로 태어난 루이비통은, 14세가 되던 해에 파리로 와서 마샬레의 견습공으로서 귀족들의 여행 짐을 꾸려주는 일을 하게 된다. 맡은 일을 곧잘 해내던 루이비통은 나폴레옹 3세의 부인의 총애를 받기도 한다. 1854년 그는 자신
Introduction to Video Game Market
게임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기술, 통신 기술 등 여러 참단 기술이 복합된 분야라 할 수 있다. 세계각국에서 게임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PC게임에서부터 다양한 게임이 등장하였다. 지난 2001년 전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는 출하량을 기준으로 547억 달러를 넘어선 것
과거에 비해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동시에 소비자의 파워가 강해졌다. 많은 기업은 소비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경쟁사보다 먼저, 그리고 더 정확하게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려고 경쟁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나 광고 활동으로 드러나게 된다. 이런 경쟁의 주도적 역
본 연구의 목적은 고객만족을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기업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경영전략들을 도출해 내는 데에 있다. 고객만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이해하고, 이들의 숨겨진 욕구를 찾아내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의 고객이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야 전문가인 번트 H. 슈미트는 '체험 마케팅'(원제: Experiential Marketing)에서 "제품의 특징과 편익만을 강조해온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이라면서 앞으로도 전통적 마케팅이 기본이 되기는 하겠지만 그것만으로
Experiential Modules: SEMs)’과 전술적 도구인 ‘체험제공수단(Experience Providers: ExPros)’의 두 가지 차원으로 풀어 간다.
체험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체험을 창조하는 것이고, 저자는 이러한 종류의 체험을 바로 ‘전략적 체험 모듈’이라고 이름 붙여 설명하고 있다. 이 SEMs는
Experiential Marketing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실행하였다. Experiential marketing은 ‘소비자는 이성적인 동시에 감각적인 동물이다’ 라는 전제 하에, 소비자의 감각적 체험에 호소하여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및 가치를 창조하는 IMC로서 Starbucks가 사용한 다양한 IMC들은 궁극적으로 Experiential marketing을 위한 하부 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야 전문가인 번트 H. 슈미트는 '체험 마케팅'(원제:Experiential Marketing )에서 "제품의 특징과 편익만을 강조해온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이라면서 앞으로도 전통적 마케팅이 기본이 되기는 하겠지만 그것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