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同類者)가 모여 단결을 형성하는 것
18세기 거의 유일한 공동적 존재로 생각되었던 국가 이외의 공동성을 자각 => 광범위한 사회 => “사회의 발견”
사회유명론(社會唯名論) ; 개인이 主가 되어 사회
사회실재론(社會實在論) ; 사회가 주이고 개인은 구성원, 고로 개인의 죽음에도 사회는 존속
<위르겐 하버마스의 공론장 이론 - ‘공론장의 구조변동’을 중심으로>
1. 서 론
18세기 영어 publicity, publicité의 역어인 독일어 öffentlichkeit는 다의성을 지닌 말이다. 이것은 개인적인 은밀함(Intimitat, privacy)이나 개인적인 것(das individuelle)에 대립되는 공동성 및 공공성, 배타성적 또는 사적인
국․공립학교 교원과 비슷한 권리를 가지게 되어 있으므로, 그 성격은 고도의 공동성을 띠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교원자격증 제도는 피교육자의 이익을 보장하고, 국가․사회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교사 자신의 지위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서, 세계 각국에서 채택하고 있는 제도이다.
공동성
을 찾아 볼 수 없는 모호성이 생긴다
☆ 이에 따라 지역민의 참여도가 떨어지고 지역민으로부터도 외면
당하는 축제의 모습을 보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도출해보고 축제와 지역브랜드라는 모티브로 전략을 기획 구성하기로 한다.
지역브랜드
** 결과1
&nbs
빈곤은 아름다운 인간이 될 수 잇는 중요한 계이다.“
☞ “빈자는 빈곤극복을 위해 교육되어야 한다”
자본가
․농민의 주체적인 노동의 삶을 파괴
․농촌 가정의 공동성을 유지케 하는
가부장제적 관계 와해
2) 매뉴팩처 발전단계에서의 비인간화 문제(16세기 중반 ~ 18세기)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유래는 공동, 공동성을 의미하는 라틴어 ‘Communis'
인간과 인간 사이에 서로 공통성을 창출해 내는 과정으로 즉, 둘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경험, 사고, 견해, 사실, 감정 등을 말이나 글자 음성 몸짓 등의 수단을 이용한 교환을 통해 공통된 이해를 추구하고 수용자
인류의 공동번영 가능성에 대한 물음에 답하기 전에 인간의 본질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인간의 개개인의 본질을 알아야 만이 인간이 가지는 공동성을 알고 거기서부터 인류 공동번영의 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인류는 과거 문명이 시작할 때부터 현재까지 급속도로 발전했다.
공동성을 고양시킴과 동시에 자기실현을 성취하고자 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첫째 인간으로서 서로 돕고 격려해 주는 활동, 둘째 마음과 마음의 만남을 소중하게 여기는 활동, 셋째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 의지가 되는 활동, 넷째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협력하는 활동으로 정의하는 것이다.
공동성을 고양시킴과 동시에 자기실현을 성취하고자 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첫째 인간으로서 서로 돕고 격려해 주는 활동, 둘째 마음과 마음의 만남을 소중하게 여기는 활동, 셋째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 의지가 되는 활동, 넷째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협력하는 활동으로 정의하는 것이다.
공동성을 고양시킴과 동시에 자기실현을 성취하고자 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첫째 인간으로서 서로 돕고 격려해 주는 활동, 둘째 마음과 마음의 만남을 소중하게 여기는 활동, 셋째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 의지가 되는 활동, 넷째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협력하는 활동으로 정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