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거절은 왜 어려운가?
① No라는 대답의 심리적 불편함 Kellner, Hedwig. [거절의 기술] p13-24.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입에서는 어느새 승낙하는 일이 많다. 이기적이라고 내몰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거절의 이유를 납득시켜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물어보는 사람의 감
때문이다. 미스터리물은 긴장감을 고조하기 위해 장면을 분절하는 컷을 더욱 많이 쓰는 경향이 있다. 이 기법을 쓰기 위해 `정유정 살해사건'이 전국에 생방송된다는 설정을 하고 있다.
사건을 중계하는 방송국은 리턴키로 지난간 취조장면을 다시 보여주기도 하고, 슬로모션과 분절화면으로 살해순
떠날 것인가 머무를 것인가 등등 자신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일련의 행동들의 연속이 삶인 것이다. 그러한 선택들을 통해 인간은 비로소 나 다움과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들을 배우면서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의 한 일원으로 생활하게 된다. 하지만 장애인은 단지 장애인이라는
그녀 이전에도 답답하고 관습적인 옷에 염증을 느끼고 좀더 자유스런 여성복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시도는 많았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 그녀의 디자인이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고, 브랜드 못지 않게 그 녀의 디자인이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고, 브랜드 못지 않게 그녀 자신이 유명한 인
그녀는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신을 한 곳에 고인 존재가 아닌 개울에서 강으로, 강에서 넓은 바다로, 끊임없이 더 큰 세상으로 흘러가 사람들에게 도움을 전하는 ‘생명수’와 같은 존재이다. 난민구호가, 오지탐험가이며 작가로도 활동하는 한비야라는 인물을 알아가면서, 우리 13조 조원 모두가 앞
그녀는 고민 중․․․
대다수가 스무 살 생일을 얼떨떨한 기분으로 지났을 것이다. 남자친구에게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한다는 말을 듣고는 아직 스무 살이라며, 성인의 날은 내년에 있다고 튕겨(!) 본 기억도 있을 것이고, 이제 너도 성인이니 자신의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라는 부모님의 말이
때문에 남자 주인공들은 항상 애를 태우고 더욱 그녀를 그리워한다. 파트리스 르콩트의 영화 속 여성들은 그렇게 감 히 정복할 수 없는, 혹은 영원히 소유할 수 없는 노스텔지아다. 매 작품마다 다양한 사랑의 유형을 그리고 있지만 사랑에 관한 그의 시각은 일정하고 고집스럽다.
르콩트의 영화속 사
때문에 사회적, 시대적 리얼리티와는 거리가 먼 영화들이 양산될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나타난 돌파구가 호스티스 물 등이었다. 이장호의 <별들의 고향(1974)>에 이은 호스티스물의 범람은 삶에 대한 냉소, 육체적인 자유 추구, 여성의 상품화라는 소비성 강한 사회 풍조가 크게 대두된 것이다.
70년대
때 사용
* 정신성적인 주체성(gender identity)
: 사회에 통용되는 남성다움이나 여성다움을 나타낼 때 사용. 개인의 정신성적인 주체성의 형성은 환경으로부터 특히 부모와 사회적인 태도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는다.
성의 기능
① 생명의 의미 - 종족 보존
② 사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