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아이템베이의 회사 개요
2001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게임 아이템 중개서비스를 시작한 아이템베이는 아이템중개 서비스를 표방하며 생겨난 타 사이트에선 몇 가지 주류게임만 거래되는 것에 비해 아이템베이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 속에서 소규모 게임들도 지속적인 거래가 이뤄지는 등 고객 만족
▣ 인터넷 마케팅의 패러다임 변천 (2)
2.1 전략 패러다임의 변천과정
인터넷 마케팅은 일대일 마케팅과 같이 고객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데서 출발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시장을 파악하고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나 인터넷 마케팅은 고객을 파악하고 개개인의 고객
호텔 산업에서의 경쟁은 서비스의 경쟁이다. 해마다 수많은 호텔들이 경쟁하는 현실에서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 개발과 제공은 이 극심한 경쟁에서의 성공여부라 할 수 있다.
호텔은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에 따라 특 1급, 특 2급 등으로 분류되는데 홈페이지 상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준, 디자인, 접근
오픈마켓의 대표적인 업태 – (1) 옥션
- 1998년 4월 국내최초 경매사이트로 시작
- 2001년 2월 eBay에 인수
- 2004년 하반기 전자상거래업계 최초 거래액 1조원 달성
- Mall in mall 방식의 옥션 스토어 운영
- 창업자를 위한 판매자교육
오픈마켓의 대표적인 업태
- (2) G마켓
- 2000년 구스닥이란 회
호텔 산업에서의 경쟁은 서비스의 경쟁이다. 해마다 수많은 호텔들이 경쟁하는 현실에서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 개발과 제공은 이 극심한 경쟁에서의 성공여부라 할 수 있다.
호텔은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에 따라 특 1급, 특 2급 등으로 분류되는데 홈페이지 상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준, 디자인, 접근
온라인 경매사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1999년 3월 초에 미국의 온라인 경매사 이베이의 시장가치가 웹의 월마트 아마존을 추월한 적이 있었다. 또한 포천지는 최근 '포천 500대 기업'을 발표하면서 인터넷 기업부문 1위 기업으로 이베이를 선정 발표하였다. 야후나 앳홈 보다도 이베이를 주목
2.온라인 쇼핑몰의 역사
(1)기본 개념
전자 상거래의 개념은 1989년 미 국방성의 프로젝트 수행 시 처음 사용되었다. 이후 1960년대 국제 운송회사들이 운송서류를 신속하게 전달할 목적으로 전자문서를 표준화 하여 사용해왔는데 이를 EDI라 했다. 당시 기업거래에서 표준화된 전자형식으로 컴퓨터와 컴
3. 온라인 쇼핑의 구매패턴
첫째, 고객이 이미 특정한 상품에 대한 구매요구를 느끼는 상태에서 시도되는 목적구매이다. 흔히 서치엔진이나 웹나라(www.webnara.com)와 같은 비교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습득하게 되며 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이와 같은 고객의 목적구매 패턴을 잘 반영하여 매
- 프라이스 라인은 인터넷 역경매 업체이다.
일반 경매의 경우 공급자가 물건을 내놓고 이에 관심 있는 수요자들 간에 가격을 경합시켜 최고 가격을 적어내는 사람에게 물건을 낙찰하는 형식을 취한다. 그러나 역경매란 일반경매의 반대의 개념이다. 특정상품, 서비스 등을 두고 소비자가 가격을 제시
Ⅰ. 서론
인터넷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끝없이 창출해내고 있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에 부딪혀 성장에 제동이 걸렸던 기존 사업영역이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의 사이버 공간과 만나면서 유망한 뉴비즈니스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경매가 대표적인 사례다. 인터넷 경매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