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터넷 담론의 구조와 신화, 설화의 유사성
왜 하필이면 신화, 설화의 이야기들을 이용한 이미지들이 계속해서 재창조 되는 것일까? 상상의 영역을 충족시켜주는 기제로서는 공상과학, 외계의 존재들 등도 충분한 역할을 해내지 않는가?
신화, 설화는 단순한 상상과 논리로만 이루어진 것들이
DECOMAS
Design Coo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CI=Corporate Identity
경영 전략으로 디자인 조정, 통합하여 이미지를 일치하게 하는 전략
DECOMAS
기업의 이미지를 어떻게 통합한다는 말일까?
보통 우리는 로고, 심볼 정도가 CI, 혹은 CIP로 여기고 있는데 기업의 로고는 물론이고 사명, 심볼마크, 상징 이미지
이미지의 경우에는 한번 고정되면 쉽게 바뀌기가 어렵다. 부정적인 이미지는 더 깊숙이 각인되어 있어서, 기업의 향후 전략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General Motors(이하 GM)는 2002년에 대우자동차를 인수하여 GM대우라는 신설법인을 설립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미 General Motor
이미지를, 평화적이고 개방적인 이미지로 제고시키기 위한 노력이었다. 이전의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남북한간의 민족적 이미지 제고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면, 이번 미녀응원단 파견은 더 포괄적이고 다양한 차원의 이미지 제고를 추구하는 북한의 의도를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북한이 남한
인식하게 된다. 능력도 뛰어나고 인간성도 좋게 보이고 …. 이러한 후광효과는 논리적 판단과 관계없이 긍정적인 특성들은 그 특성끼리 모여 있을 것이라고 인식하여 다 좋게 생각하는 효과다. 이와 상반되는 부정적인 특성도 마찬가지라 할 것이다.
‘초두효과’라는 것도 있다. 첫인상이 좋아야
카드 사용 증가
20대 대학생들의 카드 사용 및 특정 카드의 발급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국민카드의 분사
실제 20대 들에게 이러한 이미지가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연구.
20대들이 국민카드에 대해 갖고 있는 현재 이미지를 알아보고자 함.
a.신용카드
w
이미지이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탈과 욕망의 분출이라는 청소년기 특유의 욕구를 제대로 구현해낼 수 있는 공간이었기도 하다.
반면 90년대의 상징적인 공간은 압구정동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한때 저널리즘이나 보구적 배체의 집중적인 과녁이 되었던 ‘압구정족’, ‘오렌지족’ 등의 신
1. 문제제기
최근 대형교회 목사가 일본 원전 사고에 대해 경솔한 정치적인 발언을 함으로써 많은 비판을 받은 후, 결국 그로 인해 사임하게 되는 일이 있었다. 그리고 각종 인터넷 포털 사이트, 뉴스 매체 등에서 유명 대형 교회 목사의 성추행 사건, 세금 탈세, 교회의 권력화 등에 대한 기사들도 연
이제 어린이 대공원은 기존의 Amusement Park로서의 시설물을 그대로 보유한 채로 공원으로 변모함에 따라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형태의 열린 공원이 될 것이다. 어린이 대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이러한 일련의 변화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특히 어린이 대공원의 이미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들어가며
20세기 말부터 드러나고 있는 지구촌의 새로운 징조들을 설명하기위해 현대 서양학자들은 헤르메스 신 을 끌어들고 있다. 정보시대에 특성에 맞는 신화인물은 헤르메스이다. 헤르메스는 바람에 신이며, 은닉의 신, 신의전령이다. 정치와 경제에 밀려 항상 끝자리를 차지하던 문화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