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이 시작된 이후 한국 개신교는 세계의 주목을 끌만큼 놀랍게 성장해왔다. 오늘날 4명중에서 1명은 개신교 신자일 정도로 한국 개신교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해왔다.이와 같은 개신교의 성장배경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들이 있지만, 이런 논의들은 당시 개신교가 처해
교회는 사도신경의 고백대로 또 니케아 신경의 고백대로 하나의 거룩한 보편 사도적 교회이다. 이 교회의 특성들은 주로 무형교회에 적용되지만 로마교회는 이 특성들을 거의 배타적으로 유형교회에 적용시켜 로마교회만을 참교회라고 주장한다.
교회는 하나이다. 모든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선교사들은 대체로 미신과 우상숭배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에 서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토착적 종교들과는 무관한, 순수한 문화적 내용들에 대해서마저도 무조건 배타적인 입장에 서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그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었을 뿐더러 일부 선교사들 중에 기독교 신앙
Ⅰ. 도입
연구목적
‘꿈틀거리는 베트남경제’라는 cf, 쉽게 볼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들, 유명한 관광지 하롱베이 등 우리에게 있어 베트남 이란 나라는 더 이상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여러 나라 중의 하나가 아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베트남은 최저 개발국(LDCs) 중 하나였지만 현재는 연평
공통된 목표를 지향하며 역사적 전환기를 맞이하였다. 이러한 많은 변화와 더불어 개화기를 통해 교육시스템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이 글을 통하여 어떠한 학문이 조선시대의 유교를 대체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교육 근대화의 진행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외국인들이 한국의 수도 서울에 오래 있을수록 한국을 대표하는 종교가 무엇인지 점점 더 궁금해 질것이다. 예컨대,한국사회에는 유교,불교,그리고 천주교와 개신교를 포함한 기독교가 공존하고, 게다가 천도교,대종교,증산교,그리고 원불교를 포함한 많은 한국 민족종교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세
종교재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은 종교가 장애인을 사랑과 자비의 대상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는 것에 대한 증거일 것이다.
우리 나라에 있는 종교를 크게 나누어서, 유교, 불교, 무교, 기독교라고 볼때에, 이들이 가지고 있는 장애인의 관심에 있어서 크게 차이가 없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 모
1. 기독교 종교 집회 참관 배경과 목적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생각하고, 승천한 그가 다시 돌아올 때까지 그의 가르침에 의지하여 살며, 그에 의한 역사 변혁의 때를 기다리는 신앙 공동체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선교되었고, 한국에서도 개화기 시대부터 선교되기 시작하였다. 지금
신학적 인간학 발표 주제 선정시 최근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관하여 생각해 보게 되었다. 통일 문제, 실업 문제 등 기타 사회 전반적인 여러 가지 문제들이 제기 되었지만 특히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관심이 집중 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 문제”에 관하여 생각해보기로 합의 되었
종교라는 왜곡된 이미지가 심화되었다. 현재 국내에는 7개의 이슬람 성원과 3만 4000여명의 이슬람교 신자가 있다. 본 조는 2번에 걸쳐 이태원에 있는 한국 이슬람 중앙 성원을 방문하여 한국인 신도와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이슬람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조사하였다.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