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는 전통적으로 정밀 기계공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노동 집약적이면서 정밀기술이 요구되는 기술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70년대이후 전자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시계산업의 전자화가 진전되고, 핵심부품인 무브먼트의 대량생산 체제로 가격이 낮아지면서 시계산업
업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복식의 기능성과 활동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고, 대중매체에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자극하여 스포츠는 일상생활의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스포츠웨어의 구조적 단순성과 기능성을 디자인 요소로 응용하거나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으로 수용한 스포츠패션이
I.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1) 패션잡화시장특성
(1) 패션산업의 특성
① 패션산업의 개요
2000년 전 세계 패션산업 시장 규모는 90년대 초보다 약 2배정도 증가한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거대한 시장을 놓고 각 국의 내 노라하는 패션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① 패션산업의 개요
2000년 전 세계 패션산업 시장 규모는 90년대 초보다 약 2배정도 증가한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거대한 시장을 놓고 각 국의 내 노라하는 패션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패션상품의 범위가 의류에서 잡화, 향수, 미용, 생활용품 등으로 확산되었고, 고
머리말: 디자인과 영화
산업혁명으로 디자인과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사전에서는 산업혁명을 기계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이전의 수공업적 산업이 자본주의적인 공장제 산업으로 바뀌게 된 산업사회의 일대 변혁이라고 정의한다. 하지만 조금 더 폭넓게 생각해 보면 이것은 비단 물
1. 뉴욕의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시트콤
미국문화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매체 중의 하나는 TV가 아닐까 한다. 그 중에서도 최근 10년간의 지속적인 인기 속에 종영한 <프렌즈(Friends)>나, 2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섹스 앤 시티(Sex and the City)>, <윌 앤 그레이스(Will and Grace)> 등은 미국 내
(2) 모바일 마케팅
1. 개념(정의): 인터넷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휴대형 네트워크도구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이다
2. History: 최근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회사인 KTF는 새로운 브랜드 K-merce를 광고하면서 '돈이 오가는 경제생활, 휴대폰 하나로 다 하십시오'라는 카피를 선
제 1 장 서론
제1절 연구 문제와 목적
우리 나라의 패션 산업은 60년대 전후의 황폐한 사회 환경에서부터 시작되어, 70년대의 기성화 시대, 80년대의 브랜드화 시대, 90년대의 개성화 시대를 거쳐 96년 유통개방을 전후하여 극도로 다양화, 세분화되는 과열 상황에 이르기까지 성장을 거듭해 왔다.
패션산업은 대부분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노동집약형 산업으로 성장해왔기 때문에 유통도 오랫동안 답습해 온 전근대적인 거래관행에 의존해왔다. 원자재로부터 생산공정이 연계되지 않고 별개의 상태로 이루어지며, 개개의 공정이 수많은 중소 영세업자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점 현황을 보면 대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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