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장이나 박물관에 보관된 고대 유품처럼 그저 지난 시대의 중요한 기록으로만 보고 있다. 우리는 고전문학을 우리와는 다른 시대, 다른 환경 속에서 선인들이 향유하던 문학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그것이 현재 우리에게 어떤 의미와 영향을 주는지 평가해야 한다. 1920년대의 프로 문학의 이념 과잉이
장식하고 있는 뉴스는 교권추락이니 공교육 붕괴니 사교육비로 부모허리가 휜다느니와 같은 우려 섞인 소식들뿐이다. 사실 학업성취도가 떨어지는 학생들은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들게 되면 좌절에 빠지게 되고, 좌절을 통해 비행에 빠져들게 된다. 따라서 학교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을수록,
변화이고 내재된 욕망의 발현이기므로 건축의 디자인은 늘 현실보다는 과잉이거나 결핍이기를 바란다'는 그의 건축관을 잘 반영한다. 장윤규는 그의 건축 철학과 소통을 의미하는 원의 모티프를 녹여내 크링을 완성했고 영국의 전문지 <건축 리뷰>에서 세계의 젊은 건축가에게 주는 'AR 어워즈'를 받는
장식물, 흑인들의 가면 등의 저속하고 시시한 물건들의 총체
우리주변 도처에서 범람
-문화의 한 범주
키취의 내부구조(기호의 뚜렷한 이유없는 과잉)와 시장에서의 그 출현
(잡다한 사물이 늘어나고 있으며 대량적으로 쌓이고 있다.)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키취는 문화의 한 범
과잉, 또는 손창섭의 자연주의적 현실비판의 지배 아래 있던 당시 소설 풍토에서 지적 깊이와 세련된 감각을 아울러 갖춘 <광장>의 출현은 문학에서의 4월 혁명과도 같았다. 무엇보다도 북진통일론만을 인정하던 지배 이데올로기의 틀을 벗어나 남과 북의 체제를 비교적 공정하고도 객관적으로 평가한
과잉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독특한 색채와 세트디자인, 주제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발산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비록 색채로 영화를 아름답게 꾸밀 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장식적 기능 이상의 역할을 한다. 색채는 등장인물의 성격, 플롯plot 그리고 세트와 직접적인 관련
장식과 다양한 서비스로 인해 편리함을 제공하는 고급호텔을 말한다.
Boutique 호텔이 등장하게 된 배경은 기존의 정적이고 보수적인 일반 호텔객실에 식상한, 개성 있는 소비자들의 욕구에서 비롯된 틈새시장으로 볼 수 있다. 호텔 분야는 수요보다 공급이 과잉 되어 세계 어느 호텔을 가도 똑 같은 서
과잉과 슬픈 결말이 주를 이뤘다.
2004년 겨울에 방영됐던 천국의 계단은 그러한 정통 멜로물의 구조를 잘 드러내고 있다. 여자주인공이 어린 시절 생모의 죽음으로 돌연 나타난 이복동생과 계모의 존재가 희생자를 전경에 드러내는 멜로드라마적 특징을 띄며, 열등감과 부러움으로 언니의 남자친구를
장식하고 있는 계급주의 문학을 빼놓을 수가 없다. 이들의 기본 성격은 계급 투쟁과 혁명에의 지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문학을 그것의 선전 도구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의 문학관은 목적 의식적이며, 소재로는 주로 노동 쟁의나 소작 쟁의 등 당대의 첨예한 사회적 문제가 등장하고
매우 차지고 구수하다. 감자, 고구마도 질이 우수하여 녹말을 만들어 냉면과 국수를 만들어 먹는다. 음식의 생김새는 큼직하고 시원스러우며 장식이나 기교, 사치를 부리지 않는다. 간은 짜지 않으나 고추와 마늘 같은 양념을 강하게 써서 강한 맛을 즐기기도 한다. 유명한 함경도 회냉면은 홍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