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에게서 독약을 사는 장면 등 몇 장면은 이 영화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대사나 의상, 주인공 등 원작에 충실하려한 감독의 노력이 보이는 영화이다.
영화는 나레이션과 함께 시작한다.
"양쪽 모두 세도 있는 두 집안이 아름다운 베로나를 무대로 하여
오랜 원한에서 또 싸움을 벌여 평화로운 시
영화, 광고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유행되고 있으며 근래에 와서는 하나의 창작 유형으로 받아들여지는 추세에 있다.
하고 있다. 데이빗 크로넨버그의 영화로도 유명한 이 작품은 여장남자의 소재 때문에 더욱 화제에 오르기도 한다. 하지만 이 작품을 단순히 푸치니의 나비부인을 꼬집어 패
(1) 컬트 영화는 정의 될 수 없고 정의 되어서도 안된다.
"도대체 컬트 영화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은 컬트(CULT)라는 외래어를 정의함으 로써 답해지지 않는다. 그것은 컬트 '현상'을 가능케 하는 '문화/하위문화'와 그 문 화를 지탱하는 물적 토대를 이야기 함으로써 비로소-우회적으로-대답할 수
2. 왕가위감독 그는 누구인가?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그의 성장환경이 중요한 요인이 되었을 것이다. 우선그의 작품을 이해하기 앞서 그가 어떻게 성장했으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영화계의 거장이 되었는지를 알아보려한다.
1958년 7월 17일 중국 상해에서 태어났다. 1963년 문화혁명이
@고딕소설이란
18세기 후반에 이르러서는 고전주의에 대한 반동현상이 곳곳에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고딕 소설로 일컬어지는 괴기작품(怪奇作品)의 유행도 그 중의 하나였다.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매우 유행했던 소설양식으로 그 후 허구적 서사 장르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대부분의 고
영화적 기법 연구
초창기 영화의 목적은 연극의 인상을 연장시키는 것에 있었다고 한다. 따라서 영화는 연극과 같은 움직임의 예술 혹은 현실의 실제적 광경을 보존하는 것에 그 사명과 목적을 두고 있었다고 한다. 사실 영화라는 것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었을까를 생각해보면 연극이라는 생각이 들
「블레이드 러너 (Blade Runner)」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E.T」와 함께 1982년 SF영화의 쟝르에 도전한 작품으로 그 전에도 물론 「스타워즈」,「달세계로의 여행」같은 작품이 있기는 하지만, 이 영화들은 1980년대 SF의 새로운 장을 여는 작품이었다. 인류의 암울한 미래를 그린 「블레이드 런너 (Blade Runner)
영적으로 약해진 미국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텔레토비 중 팅키 윙키('보라돌이‘)는 동성애를 상징하는 캐릭터"
전통적 보수주의
공화당을 중심으로 한 수구보수세력
(여전히 숫자 및 영향력에 있어선 주류)
구시대적 질서(법과 전통)와 기득권 유지
점진적, 변화 추구 및 국제기구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