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베로나의 명문인 몬테규가와 캐플릿가는 오랜 원수지간이다. 영화도 이 두 집안 하인들이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나 싸움을 벌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몬테규의 아들 로미오는 캐플릿가에서 열린 가장 무도회에 친구들과 함께 가게된다. 그는 그곳에서 줄리엣을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된다.
‘비극적인 사랑은 슬프다. 슬픈 만큼 아름답다. 비극적인 사랑의 대표주자 ;로미오와 줄리엣‘을 토대로 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는 그래서 눈길을 끈다.
스스로도 예측불가능하고, 세상을 온통 달라보이게 만드는 것이 사랑이다. 남들은 ‘불장난’ 이라고 말하지만, 당사자들은 ‘진짜; 라고
Ⅰ . 서론
1.연구 목적 및 의의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한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현대적 재해석
-자아의 발견과 자각으로 이어지는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개념을 시대를 가장 잘 대변하는 텍스트인
문학을 통하여 알아보고자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품의 하나이자 문학과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은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진행해왔다. 이미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연극이 만들어졌었고, 영화화 된 적도 많았다. 희곡위에 있는 글자들이 하나하나 사람들의 행동과 무대로 형상화되었고 그 과정에서 연출가 혹은 감독은 그가 희곡과의 대화를 통해 얻어낸 상상력을 나름대로 표
사랑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로미오와 줄리엣』에는 두 가지 큰 흐름에 따른 사랑의 형태가 존재한다. 외적형식으로 보면 그 시대를 반영하는 사랑의 이야기이지만 내적형식으로 보면 시대를 넘어서는 사랑의 이야기로 이 극을 이해할 수 있다. 로잘린에 대한 로미오의 사랑이나 줄리엣에 대한 패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