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은 과학 대 종교의 대립을 다룬 스릴러물로 스위스실험실과 바티칸시가 배경이다. 최근에 그는 상징을 다루는 스릴러 연작을 시작했는데 여기에 그의 인기있는 주인공인 하버드대 도상학 및 종교예술학 교수 로버트 랭돈을 등장시킨다. 곧 나올 이 시리즈에서는 파리, 런던, 워싱턴 D.C가 배경으로
작품으로 루이 18세와 가까워져 연금을 받게 되었으며, 이 무렵의 위고는 왕당파이자 가톨릭적이었다. 이 밖에도 시는《오드와 발라드》(1826), 《동방시집》(1829), 소설《아이슬란드의 한》(1823), 희곡 《크롬웰》(1827) 등을 발표하였다. 처음에 노디에를 중심으로 모여 있던 낭만주의자들이, 이 무렵부터
양식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최근에 에코는 각종 강연과 에세이들로 자신의 입장을 천명하고 있는데, 워낙 방대한 관심 영역과 활동 범위를 지닌 전방위 지식인이라 그의 행보를 예측하기란 불가능하지만 기호학에 대한 그의 도전과 응전은 여전히 이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쌓아올리는 중이다.
작품으로 어거스트는 1992년 두 번째로 칸느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고 세계적인 명감독으로의 입지를 확실하게 굳힌다. 북유럽의 독특한 정서를 바탕으로 인간에 대한 깊은 애정이 담긴 대서사 드라마에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던 빌 어거스트는 1993년 제레미 아이언스, 메릴 스트립, 글렌 클로즈, 위노
작품을 꼽으라면 단연 노트르담 드 파리와 레미제라블을 꼽을 수 있다. 이중 우리가 노트르담 드 파리를 선택한 이유는 이 작품이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었을 뿐 아니라 연극이나 영화, 발레 등 다른 장르로 각색되었고, 특히 노트르담 드 파리의 뮤지컬 공연은 프랑스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200
)」(1911),「중화색은본(中華索隱本)」(1916)으로 이어져 왔다.
《홍루몽》의 판본은 크게 두 가지 계통이다. 하나는「정고배인본」이 나오기 전의 80회 필사본이요, 하나는 120회의「정고배인본」이다. 위에서 말한「정갑본」?「동관각본」등이 모두 120회본의 계통이다. 원작(原作) 부분의 등장인물에
작품을 남겼는데 그 중 그의 작가 데뷔의 처녀작은 그의 나이 29세인 메이지 22년(1890년) 1월에 <국민지우>에 발표한 <무희>이다. 이후 이어서 발표한 <うたかたの記>(1890)와 <文づかい>(1981년) 등의 삼부작이 있다. 이 작품들은 그가 독일유학을 마치고 발표한 것으로서 작품의 사상적 바탕은 낭만주의에 둔
제1장. 한국 고전시가와 그 연구현황
1. 시가(詩歌)의 개념과 범주
'시가'는 '시이면서 노래'라는 의미이므로 현대시와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따라서 시가는 율문으로 되어 있는 시 작품들을 지칭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漢詩의 경우에는 음송된다는 점에서는 넓은 의미의 시가에 포함된다고
작품으로 <수삽석남>(首揷石枏: ‘머리에 석남꽃을 꽂다’라는 뜻)이 있다. 이 작품은 ■■대동운부군옥■■(大東韻府群玉)이라는 일종의 백과사전에 해당하는 책에 실려 있는데, 길이가 짤막한 글이다. 그래서 원작(原作)이 그대로 실린 게 아니라 축약되어 실렸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 ■■대동운부
제1장. 한국 고전시가와 그 연구현황
1. 시가(詩歌)의 개념과 범주
'시가'는 '시이면서 노래'라는 의미이므로 현대시와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따라서 시가는 율문으로 되어 있는 시 작품들을 지칭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漢詩의 경우에는 음송된다는 점에서는 넓은 의미의 시가에 포함된다고는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