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공지능의 정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나, 새로운 사실을 학습하는 것, 또는 어떤 현상에 대해 사고하는 능력이나, 언어를 사용한 것 등 인간의 많은 행동들은 우리가 흔히 ‘지능(intelligence)’이라고 부르는 능력에 의하여서이다. 지금까지 지능은 고등동물, 특히 인간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
우리나라 국민 중 75%가 게임에 접한 경험이 있고, 10대 중 대다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밝혀졌다.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게이머들은 게임을 하므로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게임 상에서 여러 가지 단체 활동을 통하여 대인관계를 넓힐 수 있으며, 게임 집단 내의 자기
Thorndike의 시행착오설 - Thorndike
미국의 심리학자.
동물행동과 학습과정을 연구하여 연결주의 이론을 세움.
인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동물실험 수행
미국의 실험심리학자들의 관심을 학습이론으로 돌리게 함으로써 학습심리학의 발전에 기여
Thornd
조작적 조건형성 ㅡ Thorndike1. 들어가는 말Thorndike의 가장 위대한 업적 중의 하나는 인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동물실험을 수행한 점이다. 또한 미국의 실험심리학자들의 관심을 학습이론으로 돌리게 함으로써 학습심리학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들 수
서론
Ⅰ. 연구의 필요성
알코올중독이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 큰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것은 모든 나라의 공통적인 현상이며, 특히 선진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알코올중독은 성폭력의 50%이상, 살인사건의 55%, 자살의 25%, 정신과 환자의 50%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되는 등 매우
다윈과 '종의 기원'은 너무나 유명해서 비단 생물학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이 알고 있을 이름이다 . 아담스미스와 '보이지 않는 손', 단테와 '신곡'들처럼 항상 붙어 다니는 수식어가 되어버린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래서 처음 책을 접하고, 생소한 느낌보다는 그나마 친숙한 느낌
요 약
정보기술 기반의 상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현대에는 기업간의 전자상거래에 관련한 정보기술의 생명주기가 짦아지고 인력 및 프로젝트의 특성이 다양화되어 가는 등 정보통신 시장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또한 이질적이고 분산되어 있는 전자상거래 상의 정보들은 그 내용 또한
다윈 이전의 진화론과 시대적 배경
동식물의 종이 시간이 지나면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제시한 사람은 다윈이 아니었다. 그에 앞서 18세기 후반에 이미 그의 할아버지인 에라스무스 다윈이 ‘진화’에 관한 글을 썼으며, EH한 그 얼마 후인 1809년에 프랑스 박물학자 J. 라마르크는 생물학적
많은 조직은 자동화 된 복잡한 의사 결정에 신경회로망을 사용한다. 신경회로망은 요청된 행동의 방향 패턴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각각의 회로망은 그들의 활동을 증진 시키기 위해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Technology 구성원의 멤버인 그들은 기계학습법이라고 불린다. 기계학습법은 11장에서 묘
다음은 귀하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이용’과 관련된 일반적인 질문입니다. 정답은 없으며 귀하가 평소 생각하시는 점을 솔직히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피전문점을 이용해 본적이 없는 응답자는 해당 전문점에 대한 느낌과 향후 구매시의 상황을 가정하여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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