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상인으로 보는 입장이 있다.
1. 울산 지방토호의 아들
제 49대 憲康大王 때에는 서울에서 바다 어귀에 이르기까지 집과 담이 서로 이어졌고 초가집은 하나도 없었다. 풍악과 노래 소리가 거리에서 끊이지 않았고, 風雨는 사철 순조로웠다.
『삼국유사』의 「처용랑 망해사」조('處容郞
● 한국사회의 가족문화의 특징
○. 한국가족제도의 기본적 특징
오늘날 우리가 흔히 한국의 전통가족으로 인식하고 있는 모습은 고대로부터 연면이 이어져 온것이 아니라 대체로 조선 중기 이후에 우리사회에 정착된 것이다.그러므로 우리나라 친족제도의 역사적 변천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3. 종교 연구의 제관점
1) 진화론적 관점
→ 타일러는 영혼에 대한 숭배를 애니미즘 (aninism)이라 했는데 원시인들이 영혼과 자연에 대한 인식에서 애니미즘이 종교적 초기형태로 된 것이라고 보는 견해는 필연적으로 진화론적 설명을 유도하게 되었다.
진화론자들의 견해에서 인간의 지능, 지식이
이슬람교도의 침입 받음
3)인도의 이슬람화
① 여러 이슬람 왕조 : 8세기 초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가즈니의 무함마드가 침략하여 가즈니조 수립/ 이어 고르의 무함마드가 침입하여 고르조 수립/ 13세기 초 델리 중심으로 델리-술탄 왕조를 성립/ 델리 술탄 왕조 : 이슬람교 강요하지 않음, 그러나 이슬람
Ⅰ. 서론
인도네시아는 인구의 88%가 무슬림(Muslim)인 이슬람문화권으로서, 지정학적(地政學的)으로 볼 때, 동서로는 적도를 중심으로 인도양과 태평양사이에 5,120km, 남북으로는 1,900km에 이르는 광활한 영토(190만㎢)를 관할하고 있고, 2억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인구대국이며, 정치·경제적으로는 독자
2. 아랍과 이슬람문화
1) 아랍문화권
아랍문화를 이른바 사라센 문화라고 한다. 사라센(sarasen)이란 말은 그리스어로 아랍인을 지칭하는 말인데, 처음에는 시리아 근처의 아랍인을 가리키던 말이었으며, 중세 이후에는 무슬림을 총칭하는 말이 되었다. 아랍·이슬람 제국이 중근동에 번영하는 기간에,
1. 들어가며
< ‘톨레랑스의 나라’는 옛말?>
프랑스는 미국만큼이나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국가다. 역사적으로 유럽의 다양한 민족들이 프랑스에 유입되어 하나의 국가를 형성해왔을 뿐만 아니라 근대 이후에도 정치적 혹은 경제적 이유로 유럽, 아프리카 및 아시아에서 이민자들의 행렬이 끊이
< ‘톨레랑스의 나라’는 옛말?>
프랑스는 미국만큼이나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국가다. 역사적으로 유럽의 다양한 민족들이 프랑스에 유입되어 하나의 국가를 형성해왔을 뿐만 아니라 근대 이후에도 정치적 혹은 경제적 이유로 유럽, 아프리카 및 아시아에서 이민자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슬람의 메카순례는 성전 코란에 규정되어 있을 정도로 이슬람교도 이외의 사람들의 출입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이처럼 목적이 매우 명확해서 참가자격이 한정된 순례가 있고, 이와 달리 신도이든 관광객이든 상관없이 순례자의 자격이나 목적을 한정하지 않는 순례도 있다.
셋째, 순례의 형식면
이슬람교는 그들의 전략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가고 있다. 유해석 목사는 서양과 한국 교회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종교인 이슬람의 성장과 현실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것을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고 말하고 있다. 지금 한국사회는 이슬람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