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서 우리에게 남겨진 사회적 과제를 지나치게 오독한 경향도 없지 않고, 개인의 삶을 인정하지 않는 전체주의적인 모습들, 또 그 속에서의 인간에 대한 관계 정립이 대의명분의 큰 뜻아래 작은 중요한 문제들이 경시되는 면들이 바로 이러한 물음표를 찍게하는 결정적인 요인들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으로 애플사 이미지를 확실히 바꾸게 된다. 그 후 2001년 10월 애플사는 당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사와는 어울리지 않는 MP3플레이어 I-pod를 발표한다.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와 달리 I-pod은 애플사의 독자적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인 아이튠스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
전체주의적 직업관과는 근본적으로 구별된다. 이기주의적 직업관과 전체주의적 직업관은 전자가 개인의 이익을 앞세우고 후자는 개인의 봉사를 앞세우는 점에서 서로 날카롭게 대립되는 직업관인데도 불구하고 직업을, 무엇을 위한 수단으로 삼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Ⅰ. 서론
유행이란 무엇인가?
1. 유 행
" 유행이란 사회적인 집단 속에서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받아들여지고 얼마 안되어 소멸하는 경향을 가진 공통의 집단행위이다"
" 인간 행동이나 사회현상의 획일화 다시 말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 사상에 동조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것도 역사적으로 보아
디자인의 옷을 자유자재로 만들고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기도 했다. 특히 20세기의 이러한 변화는 과거에 중세나 근대 시대의 소수의 귀족이나 왕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복식문화의 범위가 대중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하겠다.
20세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복식 문화
디자인의 시대는 지나가고 스타일의 시대가 왔다고 말하고 있다.
이런 말을 읽고 과연 디자인과 스타일은 무엇이 다른 것 인가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이랑 스타일은 비슷한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디자인이 좋은 것이 스타일이 좋은 것이 아닌가? 과연 디자인이랑 스타일
스타일이란 뜻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일정한 형태나 양식이고 문화적 정체성과 사회적 위치와 타협되는 수단으로 스타일은 생산물, 텍스트 그리고 의복, 그림, 건물, 차 등 여러 종류의 사물들에 대한 분류법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흔히 스타일은 ‘어떤 사물이 어떻게 행해지는가’ 예컨대
디자인이 두드러졌던 이전 시대들과 다른 점이다. “좋은 디자인이란 더 이상 완벽한 것이 아니라, 취향이 다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돕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라고 어느 유명한 산업디자이너는 말한다. 오늘날 미학적 명령은 미에 대한 단일한 기준이 아니라 즐거움
행동주의 학습이론가 : 파블로브, 왓슨, 손다이크의 연구 업적을 토대로 강화의 환경적 유관에 의해 거의 모든 행위가 직접적으로 지배받는다는 전제를 기초로 행동과학의 기초를 마련했다.
1.1 생애
1904년 3월 20일 펜실바니아주 서스쾌안나
부친 : 변호사, 안정된 환경,
소년시절 : 디자인, 기계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