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이러한 변화는 과거에 중세나 근대 시대의 소수의 귀족이나 왕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복식문화의 범위가 대중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하겠다.
20세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복식 문화는 풍요의 시대를 대변하기라도 하듯이 크게 번성한다. 의복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이름
낭만주의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앵그르는 개인적으로 파가니니와 친분이 있었는데 이 작품은 매우 객관적이고 형식적인 공인으로서의 파가니니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파가니니의 외모를 또렷하게 사진같이 묘사해내어 자아 통제력이 잇는 이상적인 사람으로 나타 내고있습니다. 들라
시가 중요시되었으며 그밖에 중세 역사, 단테의 작품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그리고 고전주의는 그 후기에 표면상 반대경향으로 보이는 낭만주의와 공존했다.
그 좋은 예가 앵그르인데, 그는 고전주의 양식의 선적인 역사화를 그렸지만 낭만주의 양식의 관능적 여인 누드도 그렸다.......(중략)
Ⅰ.서론
20세기의 복식 문화는 일반적으로 대부분 여성의 복식에 집중되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당시만 해도 사회적으로 남성이 복식에 크게 관심을 갖는다거나 투자한다는 것은 그다지 쉽게 용인되지 못했다. 특히 남성은 여성에 비하여 사회적인 자기표현을 의복 등을 통한 외향적인 요소에 의존
빈도가 증가함을 알 수 있다.
2000년대 초반인 1990년대에 나타난 캐주얼 셔츠와 티셔츠의 꾸준한 증가는 정장 스타일에서도 이너웨어를 변화 있게 착용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또한 남성복에서도 여성적인 디자인을 응용한 복식과 티셔츠, 니트류의 증가도 남성복이 다양화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