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유통되었던 바, 그 성격 또한 전대와는 질적으로 구분되는 것이었다. 즉 봉건 정부에 예속되어 제례적, 교화적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던 예술 활동이 이제는 개성적이고 창발적인 시정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고미숙(1995),「조선 후기 서민시가의 융성과 다기한 분화」,『민족문학사강좌
많은 경우에는 오히려 시행착오를 하게 하여 혁신이 싹 틀 토양을 없애 버리기도 합니다. 광고나 판촉을 늘리고 필요하지 않은 인력을 증원하는 등 개선을 시도하는 것이 일례로 이런 종류의 개선은 대개 기존의 조직 이기주의를 강화하고 창발적인 환경을 해치는 방향으로 이뤄지기 십상입니다.
창발적인 아이디어와 의욕 증대를 증가시켜 동기부여 및 높은 성과 달성을 가능하게 한다.
성과급에 대해서 위와 같이 알아본 바에 대하여 이러한 것들이 어떠한 이론과 사례에 접목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고찰 역시 필요할 것이다. 먼저 그러한 것으로써 기업들에게 성과급과 관련된 이론이 전제되
창발적으로 형성되는 존재라는 실재를 설명해주지 못한다.
대안 ===> ‘종의 기원’은 종들의 진화와 생태 공동체의 진화를 동시에 다루는 방향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진화의 추동력은 종들간의 상호작용과 이 상호작용이 맥락적으로 구성된 생태공동체에서 나온다. 이러한 관점을 “참여적 진화”라
창작 유통되었던 바, 그 성격 또한 전대와는 질적으로 구분되는 것이었다. 즉 봉건정부에 예속되어 제례적교화적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던 예술활동이 이제는 개성적이고 창발적인 시정문화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여기에서 조선 후기 예술사를 이끌어간 주역으로 일컬어지는 ‘서민’이란 어떤
창발적인 지역의 활동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통일교육의 모범적 사례의 예를 모델로 하여 전국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제반 활동들이 각 지역별 종합 연구계획에 활용되고 점진적으로 새롭게 개발될 수 있도록 총체적인 차
발적으로 동의하고 참여할 수 있을 때, 다시 말해 학습하는 삶을 일상의 삶으로 받아들일 때 실제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한다.
(1) 즐거운 학습문화 조성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문화를 창출한다. 평생학습사회에서 학습은 더 이상 고된 노동이 아니라 하나의 즐거운 놀이로
창발적인 생활실천을 탄생시켰다고 하고, 구조 즉 사회가 개인의 성격과 의식을 결정하게 된다는 구조주의와 이러한 구조화 된 틀 안에서 사람들의 창조적이고 개인적인 일상생활인 미시적인 부분을 같이 보며 분석한다.
과거 일본은 국민국가를 전제로 하여 국민은 국민문화, 국적, 언어라는 규정에
창발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비롯해 특산품 하나라도 더 팔 각오로 뛰는 행정을 겸비한 세일즈공무원이 되도록 공부하고 연구하여야 할 것이다. 지역주민들 역시 그 지역의 참 주인로서 수동적인 자세가 아닌 지역 행정의 주체로서 행동해야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그런 시대를 우리는 사는 것이다.
또 다시 이를 회복하려는 노력이 이어지는 연속적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신체, 심리, 사회 및 영적 수준의 다층적 접근은 인간 존재와 행동의 복잡성을 감안하기 위한 노력이며, 건강은 어느 한 수준의 이상 상태라기보다는 다양한 수준의 통합과 조화에서 유래하는 창발적(emergent) 성질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