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1. 국내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현황
컴퓨터와 인터넷 이용의 대중화는 단순히 정보처리 및 통신수단의 변화에만 머물지 않고, 기존의 산업시대의 생활양식과 사회 구조 전반에 대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상거래에 있어 가장 획기적인 변화가 나타나, 전자상거래라는
인터넷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고객 네트워크에 확실히 보장된 시장이 존재할 경우 특정한 서비스나 제품을 공급한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대화, 제품개발 단계별 피드백, 여러 부서의 고객지원 활동을 통해서 인터넷형 프로그램에서 가장 핵심적인 구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1. 선정 첫 번째 이유
다음쇼핑은 포털 이미지가 강하다는 이유와 쇼핑몰사업 강화를 위해 D&SHOP으로 재출발했다. 우리홈쇼핑과 농수산홈쇼핑은 우리닷컴이나 농수산 이숍 등 기존 인터넷쇼핑몰의 주소(URL)가 별도의 인터넷쇼핑몰 브랜드 강화차원에서 내부적으로 교체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Daum은 1995년부터 시작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3,700만 유저들과의 고객 접점을 보다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리더가 되고자 노력하고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제공해 이로부터 진화한 경우로써, PC통신에서 출발한 서비스는 해외의 AOL, 국내의 천리안 하이텔, 초고속 인터넷사업에서 출발한 두루넷의 코리아닷컴, 하나로 통신의 하나포스닷컴, 무선 인터넷과의 연계를 중심에 둔 SK 커뮤니케이션스의 네이트가 라이코스를 합병하여 서비
등은 해당 분야에서 이미 트래픽이나 거래규모에 있어 업계수위를 기옥하고 있으묘 대부분의 다른 서비스들도 해당분야에서 상위에 랭킹되어 있다. 또한 전문컨텐츠의 양성의 일환으로 JPYE, 미디어 2.0, A-Line 영상투자조합 등에 투자가 이루어짐으로써 향후 엔터테인먼트분야 사업의 기반을 다졌다.
사업비전 – 놀이와 업무를 모두 제공하는 포털교육
사업분야 : 오락적 재미를 동반한 간접 회사생활 및 사업경험, OJT 교육 서비스
사업개요 :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개인에게는 직장생활의 묘미를 전해 주고 중소 기업에게는 비용과 시간의 낭비없이 신입사원 입문 교육
2. 주 메인 분석
「01 영화예매」
․ 영화 먼저 선택 - 영화명→관람일→상영관→관람시간→관람인원
․ 극장 먼저 선택 - 상영관→관람일→영화명→관람시간→관람인원
․ 상영시간표 예매 - 영화별, 지역/극장별(서울), 지역/극장별(지방)
․ 실시간 예매 - 관람시간 20분전까지
패션 센스를 배가 시키려 함.
소규모 샵 을 운영하는 디자이너들에게는 인터넷 샵을 제공하며, 자신의 디자인 재능을 발휘 하고 싶은 고객에게 재능발휘 공간 제공하여 준다.
이로써 프로, 아마추어 디자이너와 고객을 연계하여 코디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킨다.
인터넷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는 많은 관련 기업들이 M-Commerce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계좌조회, 이체 등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과 영화관람 및 콘서트 티켓 예약 서비스를 비롯하여 쇼핑몰 전체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