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한 영사 기기 및 안경을 사용함으로써
영화를 볼 때 거리의 착시를 느끼게 보여준다.
- 3차원 영화는 장편 영화로 국한 받지 않으며, 텔레비전 방송과 다이렉트 투
비디오영화 또한 비슷한 방식을, 특히 마케팅 목적을 위하여 가지고 있기도 하다.
(중략)
[ 결론 ] 일부발췌, 요약
o 시
상영관은 단순한 영화상영에 그치지 않고 쇼핑, 오락, 레져 등의 종합 Entertainment Platform의 기능을 갖춘 멀티플렉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해 왔습니다. 1998년 CGV강변11을 시초로 멀티플렉스 상영관이 등장한 이후로 스크린수와 좌석수의 큰 증가에 힘입어 관람객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고, 2010년말
, 수준 높은 시각적 만족도
기본 원리
좌/우 2D 영상은
각도가 다르게
카메라로 제작,
각각의 좌우영상을
입체로 인식
무안경식 디스플레이나
특수 안경을 통해
각 영상을 좌/우로 분리
결국 무안경 방식이 3DTV 확산의 종착점이 될 것
각각의 눈에 입력된 영상은
뇌로 전달, 3D로 인식
상영관이 없다. 5~13층에 들어선 7개 상영관은 각각 다른 컨셉트로 특화했다. 11층 '프라이빗 씨네마'는 영화와 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층형 라운지로,1~2층 외식매장에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층 '스윗박스 프리미엄'은 연인들을 위한 커플 영화관이다. 9층 '비트박스'엔 음향 진동좌
상영관을 통해 개봉되었다. 또한 이들 가운데는 2D 상영관에는 전혀 개봉하지 않고 3D 상영관에서만 개봉한 사례도 있다. 3D영화 가운데 평균 87.54%를 3D 상영관에서 개봉할 수 있을 만큼의 선진화 된 상영환경은 물론이거니와 연간 극장 총매출의 15%를 능가하는 1,780억 가량의 매출실적을 볼 때, 이제 한국
* 디지털 영화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장 획기적인 영향을 받은 분야는 이미지를
생산하는 부문이라 할 수 있다1특히, 영화에 도입된 디지털 기술은 초
기에는 특수 효과를 만들기 위한 방편으로 인식되었으나, 현재는 전체
영화 제작 과정을 변화시키는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I. 디지털
특수가 더 이상 없다는 통념을 깨고 479만 명의 관객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반면 헐리우드 영화에서는 3D 상영을 병행한 걸리버여행기가 176만 명을 동원한 것이 1분기 손에 꼽을 만한 성과였다. 이외에 아카데미 수상 효과를 입은 블랙스완와 킹스 스피치가 흥행하면서 한동안 저평가됐던 아카데미 수
상영관에서 상영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제한 상영관이 존재하지 않는 점 때문에 사실상 상영 불가 판정이라는 평가도 많다. 이에 대해서 제작사 측은 원래 상영분량에서 무려 7분 가까이 잘라냄으로써 겨우 18세 이용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②사례분석 및 평가
영상물등급위원회는 과거 2005년 (주
상영관, 과학체험학습열차, 커리어(Career) 개발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커리어열차, 코레일 제3회 지식열차,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눈꽃축제열차와 빙어 축제열차,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와 그 가족들을 위한 전주한옥마을열차 등 철도는 이제 단순히 편리하고 저
특수효과와 스턴트 등의 다양한 효과로 관광객들의 만족감을 높이 사고 있다. 공연은 ‘천궤의 비밀’과 ‘여왕의 눈물’, ‘화랑의 도’ 등이 열리는데, 관광객들이 잊을 수 없는 공연이라고 찬사할 만큼의 시청각적으로 화려한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은 입장료에 포함되어있어 공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