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영관 크기에 좌석 34석을 배치해 관객이 편안히 누워서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관이다.
영화관람 중 간단한 식사, 와인 등을 주문할 수 있으며 의자 측면의 버튼을 이용해 전담 직원을 호출할 수도 있으며 전용 라운지도 사용할 수 있다. 샤롯데는 기존 복합상영관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모두
상영관 내 취식 금지로 영화는 그만의 특성과 장점을 잃은 문화가 되고 말았다. 최근 모든 정책이 변경되어 자유로운 문화생활이 가능해짐을 예고했음에도 영화에 대한 냉랭한 분위기는 계속되어 극장 관객들은 사라지고 남은 영화들은 길을 잃은,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에 도달하였다.
하지만 한국
Ⅰ. 서론
OTT는 TV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초기 OTT 서비스는 주로 PC나 모바일로 제공되었지만, 점차 TV를 비롯한 커넥티드 단말로 확산되는 등 홈미디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대표적 OTT 사업자인 넷플릭스(Net
*참고 문헌
Ⅰ. 서론
1. 스크린 독과점에 대한 연구 목적
현재 한국영화는 2003년 ‘실미도’를 필두로 1,000만 관객 시대를 연 지 10년이 지났다. 이를 통해 한국영화의 질 또한 크게 향상되었다. 하지만 2013년 현재 이러한 한국영화에 질 향상과는 반대로 다양성 발전에서는 크게 향상되지 못했
영화 <와즈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에게는 금지되어있는 자전거를 타기 위해 유쾌한 반란을 시작한 10살 소녀 와즈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른 소녀들과는 달리 검은색 아바야로 얼굴을 가리지 않고 운동화와 팝송을 좋아하는 말괄량이 와즈다가 문제아에서 희망을 전하는 소녀로 거듭나는 과
유지하게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영화 “봄베이”, “아쉬람”, “로봇”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A4 4장(글자크기10pt)내외 정도로 작성하기로 하자. 그럼 영화 와즈다를 통하여 사우디 여성들이 놓인 문화의 특수성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자.
1. 연구주제
영화 ‘실미도’를 시작으로 작년에 개봉한 ‘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에 이어 올해 초 상영한 ‘7번방의 선물’에 이르기까지, 바야흐로 천만 관객의 시대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십만의 관객만 동원해도 흥행작으로 평가받던 시절이 있었지만, 2003년, ‘실미도’가
◆사례요약
알라모를 운영하는 팀과 캐리는 캘리포니아주 베이커스필드에서 첫 번째 영화관 사업을 시작했다. 그것은 예술영화를 상영하며 생음악을 제공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예술 영화 관객이 충분히 많지 않았고, 좋지 않은 입지 때문에 실패했다. 이후 음식과 주류를 제공하는 극장이라는 새
상영관이 하나 밖에 없다. 타깃 서비스 고객층, 상영 영화 장르, 스크린이 하나로 한정된 극장을 통해 우리는 영화의 선택폭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의 질 차원에서 분석을 해보면 현재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가 택하고 있는 음식 생산 방식은 다른 극장과 다른 made to order이다
Ⅰ. 개요
한 지역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는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다. 보통 지역은 천부의 자원, 진화 혹은 긍정적인 충격 등의 요소가 결합된 힘의 영향을 받아 성장해 가며, 어떤 특수한 기능으로 전문화되어 간다.(최재선 1995 : p.691) 이는 지역이 어떠한 산업구조와 형태를 가지고 시간이 흐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