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시판에 만들어지는 온라인그룹(자조 혹은 상호부조 그룹)은 이런 사람들을 위한 가능성 있는 자원이다. 왜냐면 이런 그룹은 자조그룹의 잇점과 컴퓨터 네트워크의 접근성을 결합했기 때문이다. 비록 훈련받은 리더가 한정되어있고 상대적으로 서비스가 부족하지만, 온라인 그룹은 사람을 대
컴퓨터형 system을 응용하여 생산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부품을 가공하기 위한 자동 기계 공구
․자동 조립 기계
․산업용 로봇
․자동 물류 처리와 보관 시스템
․품질 관리를 위한 자동 검사 시스템
․피드백
컴퓨터의 사용이 신체에 통증을 유발하는 VDT 증후군, 스타크래프트에 빠져 인간관계와 학업, 사회생활에 지장을 일으키는 스타크 신드롬등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의학적인 신드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들 증세들이 정도가 심하고 반복적이며 만성화되어 신체, 심리, 사회 및 직업 활동상의 장
컴퓨터, 전자통신기술의 발전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최첨단 과학기술과 연계된 문화예술이 또 다른 국가경쟁력의 원천이 됨을 의미한다. 따라서 정부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문화예술 분야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정부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적절한 지원
컴퓨터나 인터넷을 상대로 하는 각종 전자오락 그리고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포괄적인 의미를 좀 더 좁혀서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하고 있기도 하다.
컴퓨터 게임의 역사는 1961년 MIT대학에 재학 중인 스티브 러셀의 Space War라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1. 스마트 팩토리란?
18세기 후반 생산의 기계화는 증기기관으로부터 시작되었고, 20세기 초반 대량생산은 전기의 보급으로 됐으며, 20세기 후반 부분 자동화는 컴퓨터의 발명으로 가능하게 되면서, 각각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제 4차 산업혁명은 ICT기술과 기존 제조기술이 융합되
컴퓨터 및 통신산업이 발전하면서 주목받게 되었고 ꡑ90년대 인터넷 등장으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혁명적 기술로 인식됨
통신의 발달은 인간사이의 물리적 거리를 소멸시켜 경제활동의 Global화를 가져옴
컴퓨터의 발달로 지식 및 정보의 축적, 활용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컴퓨터 소프트웨어, 예약, 정보서비스, 금융서비스 등 택배가 필요하지 않은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to-B, Business to Business)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to-C, Business to Consumer)간의 전자상거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업과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Ⅰ. 서론
전문점은 소호의 형태로 운영하기에 적합하다. 인터넷에서 전문점 가운데 가장 성공적인 것은 프린스턴 대학 컴퓨터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제프 베조스라는 청년이 인터넷 서점 아마존www.amazon.com과 온라인 CD점 CDNOW일 것이다.
CDNOW는 음악 분야별 음반, 영화 타이틀, CD-롬, T-셔츠 등을 취급
컴퓨터 소프트웨어이다. 이 엔진은 컴퓨터 그래픽스, 비디오 게임, 영화 분야에 쓰이는데, 주로 비디오 게임에 미들웨어로서 이용되며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처리한다.
②하복 물리엔진
포세이돈에는 하복 사(社)의 하복 물리엔진이 이용되었다. 하복 물리엔진은 본래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