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분야에 쓰이는데, 주로 비디오 게임에 미들웨어로서 이용되며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처리한다.
②하복 물리엔진
포세이돈에는 하복 사(社)의 하복 물리엔진이 이용되었다. 하복 물리엔진은 본래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에 쓰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물리학적 연산의 수행으로 게임 내에
수있는 길이 생긴 것은 분명하다. 비록 전통적인 깊이는 결여되었더라도 최소한 미학적인 수준에서는 그 인용이나 스타 이미지, 눈부신 효과 정도의 깊이를 지닌 이미지가 창출되는 것이다. 앤드류 달리, 현실문화연구,『디지털 시대의 영상 문화』, p.164
리처드 J. 레인은 포스트모더니즘과 관련
소비자 구매가 1,000억 달러에 달하리라 예상할 만치 우리 삶의 방식을 혁명적으로 바꾸어 놓고 있다. 소비자와 사업체들은 서로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켜 오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디지털 쌍방향 매체가 사업체들이 고객과 다른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개발할 수있는 방식을 개선시킨다.
수적이며 혁명적인 전환을 일으키며 통신과 방송의 융햡을 일으키는 DMB에 대해 우리는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았다.
2.본론
1.DMB의 개념과 등장
1.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이란?
- The future of Broadcasting is in your hand
- 이동 중에 시청이 가능한 개인형 매체
-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결합
- 쌍방향
출판양식이라는 의미에서 “퓨전출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2000년 12월, 제22회 출판포럼에서도 “정보사회와 출판미디어의 패러다임 변화”라는 자료를 발표하였다. 이 자료는 위의 자료보다 더욱 이론적인 출판산업의 융합- 퓨전에 대해서 논하고 있다. 새로운 미디어로서 영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