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분야에 쓰이는데, 주로 비디오 게임에 미들웨어로서 이용되며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처리한다.
②하복 물리엔진
포세이돈에는 하복 사(社)의 하복 물리엔진이 이용되었다. 하복 물리엔진은 본래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에 쓰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물리학적 연산의 수행으로 게임 내에
디지털로 촬영되었으며, 지난 2002년 5월 미국 내 개봉 시 디지털 프로젝터를 갖춘 60여개 상영관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상영되기도 하였다. 이는, 디지털카메라가 이제는 방송의 한계를 넘어 영화의 전통적인 제작방식에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더구나 최근 미국은 필름 산엽을 공해산업으로 지정함
기술적 맥락에서 이해하여 작품이 성취한 것을 역사적으로 고찰한다. 이러한 비평은 영화상의 인물과 주제를 통해 영화의 주제가 어떤 방식으로 발전되었는지를 제시하여 그 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인간의 가치와 경험의 관점에서 깨달을 수 있도록 설명한다.
대중들을 위한 영화 평론으로 대체로 TV
영화사들은 대규모 자본투자와 신속한 회수를 원칙으로 하는 새로운 제작시스템을 도입한다. 이것은 소수의 영화에 대규모의 자본을 집중 투자하여 세계 주요 도시에 동시 배급하는 방식으로, 이는 최단 시간 안에 최대의 자본을 끌어오게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블록버스터의 시작을 알린
영화와 티비 제작사로 하여금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었는가?
==> 원래 비디오를 빌리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던 영화산업이 빠른 속도의 인터넷과 강력한 컴퓨터 VD 읽기/쓰기 장치, 발달된 파일 공유 서비스 등의 기술 발달로 다운로드가 쉽고 편해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하게 되고, 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