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1세기의 청소년은 인쇄문자에 의존한 아날로그의 기성세대와는 달리 컴퓨터, 텔레비전, 비디오, 인터넷 등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디지털문화에서 생활하고 있다. 또한 정보기술과 생명공학기술발달, 풍요로운 환경에서 세계화로 세계를 무대로 삼고 있다. 청소년은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
Ⅰ. 사이버공간이란
우리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그러면 사이버 공간이란 어떤 곳인가. ‘장소’를 의미하는 ‘어떤 곳’이라는 표현을 사이버 공간에 써도 되는 것일까? 사실은 장소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지 않는가? 우리가 올리는 정보들은 서버라는 메모리공간에 저장 되고 있
0. 서론
우리는 사이버공간과 현실공간을 쉽게 넘나들며 살고 있다. 불과 20년 전만해도 생각지 못했던 인터넷 공간, 사이버 공간을 우리는 일상적으로 즐긴다. 그리고 최근 스마트 폰의 등장으로 사이버공간에 대한 접근성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 공간이 만드는 새로운 문화는 인
제 2장. 청소년 사이버 문화
2.1 채팅 문화
요즘은 다양한 메신저의 발달로 청소년들이 쉽게 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싸이월드, 네이트온, 버디버디 등을 이용해보지 않은 청소년은 거의 없을 것이다. 아래의 표는 메신저 종류 중에 버디버디의 아동 이용 현황을 나타낸 그래프이다. 2007년
사람의 유능성과 연결 짓기도 하고 누군가는 취미와 유능성을 철저히 구분지어 받아들이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타인에 대한 인상형성의 개념 및 주요단서, 인상형성 과정 및 경향성에 대해서 기술하고 결론부분에서는 기술한 내용을 토대로 후광효과의 사례와 함께 느낀 점을 제시해 보겠다.
경향성이 커진다. 이는 다수의 의견에 대중에 동조해서 동질감이나 소속감을 얻으려는 인간의 본성의 하나로 볼 수 있다. 동조의 개념을 조금 더 쉽게 알아보기 위해 조원들이 모두 참여해 한 가지 실험을 하였다. 조원들의 동조 실험 동영상의 결론처럼 동조란 중립적 개념이라 할 수 있다.
<1-2. 동조
0. 소셜 미디어의 성장
1)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소셜 미디어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이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
1. 패션 커뮤니케이션이란?
패션 :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패션을 통해 정체성 구성
패션을 통해 암묵적 의사소통 가능
2. 패션의 중요성
패션은 대인지각의 단서이자 인상관리의 수단이다
의사소통의 수단
개성이나 자아를 나타낼 수 있는 표현도구
패션에 의한 행복 추구
SNS)와 애플리케이션(앱)을 심의하는 전담조직의 신설을 강행했다. 방통심의위는 전체회의에서 뉴미디어정보 심의팀과 종편 신설에 따른 유료방송심의1팀 신설을 뼈대로 한 사무처 직제규칙 개정안을 의결했다. 뉴미디어정보 심의팀은 통신심의국 아래에 10명 규모로 만들어져 오는 7일부터 업무에 들
♣ 공중보건의 이해
Chap01. 공중보건의 이해
1. 공중보건학의 개념
*Winslow(윈슬로우,1920)의 공중보건의 정의★★★
“공중보건학이란 조직적인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시키며,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과 효율을 증진시키는 기술과 과학이다.”
- 공중보건학의 목적: ① 질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