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같은 손으로 마우스를 움켜쥐고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면서 컴퓨터 활동에 열중하는 유아들을 보면 더없이 행복해 보이기만 한다. 이런 유아를 본 부모들이 먼저 컴퓨터 활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나 집에 안 갈래요. 유치원에서 컴퓨터 더 하게 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자녀
․영유아의 발달에 적절한 문학작품을 선정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할 점을 쓰시오
영유아들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접하므로 감정에 대해 배우기 시작한다.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나 등장인물들은 행복하게 되거나 두려워하게 되거나 시기하게 되는 등의 필연적인 경향을 되고, "어린이들은 무엇
▷ <도깨비와 개암>
도깨비와 개암
최은규 글/박철민 그림
◇ 등장인물
젊고 가난한 아들, 도깨비, 욕심쟁이
◇ 줄거리
한 가난한 나그네가 나무를 하다가 비가 오는 바람에 낡은 초가집에 들어가서 하룻밤 자게 되었다. 그런데 밤 이 되자 도깨비들이 들어와서는 도깨비방망이로 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