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Ⅰ.환 경 분 석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1)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체간 및 업체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 었으나
Ⅰ. 서론
1. 대형할인점 중소도시 진입의 문제점
백화점, 전국규모의 편의점, 또는 소형규모의 할인점 같은 다른 유통형태의 중소도시에의 진입 때 보다 재래시장과 중소소매상점 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자금력, 판매력, 구매력, 수요기반 등이 휠씬 열악한 중소도시의 상인들에게는 생
Ⅰ. 서론
A 지난 40여년 동안의 백색 가전 시대를 지나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점차 그 수요가 급격히 증대하리라 예상되고 있는 디지털 TV는 아직은 가격이 일반 TV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격이라 대중화의 걸림돌이 되고 있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추세이며, 디지털 방송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제약만큼 경쟁이 치열한 분야도 드뭅니다. 세계적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대형 제약회사들도 시장 점유율이 10%미만입니다. 최근 2~3년간 제약업계에 수백억달러를 넘나드는 초대형 M&A가 줄을 이었지만 MS같은 독보적인 스타는 아직 탄생하지 않았습니다.
세계 제약 시장 규
Ⅰ서론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기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 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A. 요약
현대 사회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국 역시 IMF 등 경제가 많은 악재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교통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외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
I. 서론
1. 웅진 식품 아침 햇살 선정이유
웅진 식품은 가을대추 이후 데킬라, 여름수박, 가을단감, 고흥 유자, 해커스 등의 제품이 잇따라 실패하고 경영상태가 악화(누적적자 375억)되자 “마지막 승부수”로써 아침햇살을 기획하게 되었다. 아침 햇살은 그 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곡물음료라는 새
오늘날은 '변화의 시대'이다. 최근 우리는 과거 어느 때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본질과 양상, 그리고 속도측면에서 과거와 많은 차이를 보이는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전통적인 관례와 절차, 규칙이 지배하던 시대는 갔다.
과거의 패러다임을 토대로 작성되었던 각종 매뉴얼도 이제는 역동적 변화
(1) 손익계산서의 작성원칙
1) 실현주의의 원칙(발생주의)
모든 수익과 비용은 그것이 발생한 기간에 정당하게 배분되도록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수익은 실현시기를 기준으로 계상하고 미실현수익은 당기의 손익계산서에 산입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수익·비용대응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