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타인에 대한 범주화 비판
우리는 타인을 인식할 때, 그 사람의 본질적인 개체성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가 어떤 범주에 속하는 지 확인하고 그 범주의 틀 안에서만 그를 인식하려 한다. 가령, 이 극에 등장하는 아일랜드 인들은 모두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존재들이지만, 타인의 눈으로 볼 땐
무대 위에서의 공연을 찍어 놓은 것이 아니라,
무대의 제약성이 없는 영화의 형식을 빌었기 때문에 좀더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감상을 할 수 있었다.
『라 트라비아타』를 보면서 19세기에 만들어진 작품일 텐데 당시 시대 상황에서 볼 때
상당히 부도덕하고 자극적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
무대 위에서의 공연을 찍어 놓은 것이 아니라,
무대의 제약성이 없는 영화의 형식을 빌었기 때문에 좀더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감상을 할 수 있었다.
『라 트라비아타』를 보면서 19세기에 만들어진 작품일 텐데 당시 시대 상황에서 볼 때
상당히 부도덕하고 자극적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
무대에서 펼쳐지는 비극적인 러브스토리 <잉글리쉬 페이션트>에서 볼 수 있듯이, 극적이면서도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 그의 연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생명이 다하기 전 강렬하게 타오르는 불꽃같았던 <태양은 가득히>에 비해서 이 영화는 좀 우울하고 뭔가 끈적거리는 느낌을 떨칠 수가 없다.
몰리에르는 누구인가?
프랑스의 극작가 · 배우
국적 프랑스
활동분야 문학
출생지 프랑스 파리
Step2.몰리에르는 어떠한 희극을 썼는가?
-성격희극 (comedy of character)
탐욕·소심 허풍 등 인간의 특정 성격을 중심으로 하여 묘사한 희극. 성격희극이란 것은 나면서부터 그 어떤 괴팍한 성격
정관영 씨가 직접 쓴 춤의 줄거리는 한 양반이 자신을 떠나버린 기생을 찾기 위해 전국을 떠도는 ‘거렁뱅이’ 패에 들어가 광대 생활을 한다는 내용이다. 정씨 부부가 양반과 기생 역을 맡아 사랑춤을 선보이며, ‘거렁뱅이’ 패와 평양 기생 패가 대결을 통해 타무, 경고춤, 소고춤, 교방무 등 흥겨운
1. plot
( ※ 이 작품은 3 막극으로 쓰여져 오던 희곡의 형식에서, 아서 밀러는 형식상으로 쓰기 힘든 2 막극으로 이 극을 전개시켰으며 마지막에 3 막극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여지는 "진혼곡"이라는 주인공 읠리 로만의 장례식 장면을 따로 떼어 놓아 청중들의 시선을 끌게 했다.)
◎ 제 1막 : 윌
이번 공연은 국악방송에서 주최한 국악과 대중 음악의 퓨전 콘서트였다. ‘국악방송에서 주최하는 콘서트는 어떤 것일까?’ 하는 기대감으로 공연장으로 향했다. 사실 나의 마음 속에서는 국악방송이 주최하는 콘서트이므로, ‘좀 딱딱하고 지루하지 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서고 있었다. 하지만 지
설명자 : 여러분! 오늘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인형극은 헨젤과 그레텔이예요
자, 그럼 우리 다같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음악)
새엄마 : 헨젤과 그레텔! 이제 다 왔구나.
그레텔 : 그런데 여기가 어디에요?
새엄마 : 숲속이야 숲속...
헨 젤 : 좀 으시시한게 호랑이나 귀신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