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오페라에는 애국적인 작품이 많다. 당시 시대적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초기(1기)의 작품들에 많이 나타나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둘째, 성악적이고 선율적이며 화성적이다.
셋째, 극적인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효과면에서 효율적이다.
넷째, 자연적인 배경의 묘사는 간결하고 암시적이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