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중의 하나로 존속해 올 수 있었던 밑거름이 되었다.
베르디는 타고난 상업적인 작곡가였기 때문에, 청중들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는가를
잘 알고 있었다고 한다. ‘주로 비평가들을 무시하고 매표 수입에 주의를 기울여라’라고
젊은 신임 흥행사에게 충고한 일화는 베르디의 생각을 잘
오페라 중의 하나로 존속해 올 수 있었던 밑거름이 되었다.
베르디는 타고난 상업적인 작곡가였기 때문에, 청중들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는가를
잘 알고 있었다고 한다. ‘주로 비평가들을 무시하고 매표 수입에 주의를 기울여라’라고
젊은 신임 흥행사에게 충고한 일화는 베르디의 생각을 잘
● 베르디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트라비아타(La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라(Flora Bervoix)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서 두 사람은 다시 만나지만 알프레도는 많은 사람 앞에서 비올레타를 거칠게 모욕한다. 제르몽이 나타나 알프레도의 경솔한 행동을 꾸짖고 비올레타는 비통한 눈물을 흘린다.폐병이 악화돼 침상에 누워 지내는 비올레타. 그녀의 운명이 경각에 다달았을 무렵에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