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간의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였다.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였다.
II. 본 론
1. 전통적 영화비평론
1) 저널리즘 영화비평대중영화는 대중문화 생산자에 의해 대량적으로 생산된 대
영화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등을 서술하여 현장감을 부여하기도 한다. 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평의 기초이다. 다만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보다 객관적으로 영화 자체를 그려내는 것이다.
테마는 영화나 문화 콘텐츠가 다루는 중심적인 아이디어나 메시지이다. 테마 분석은 영화가 제시하는
영화언어, 즉 영화형식에 대한 이해는 영화의 내용, 즉 이야기를 보다 명확히 이해하는데 필수적이다. 영화의 이야기 체계와 형식 체계는 서로 유기적인 관계로 분리하여 다룰 수 없다. 영화의 언어를 이해한다는 것은, 개별적인 요소의 이해는 물론 각 요소들 간의 유사성과 반복성, 요소의 변모 양상
영화언어, 즉 영화형식에 대한 이해는 영화의 내용, 즉 이야기를 보다 명확히 이해하는데 필수적이다. 영화의 이야기 체계와 형식 체계는 서로 유기적인 관계로 분리하여 다룰 수 없다. 영화의 언어를 이해한다는 것은, 개별적인 요소의 이해는 물론 각 요소들 간의 유사성과 반복성, 요소의 변모 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