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면 비가 온다.’라는 말이 있다. 개미는 저기압상태가 되면 비가 올 것을 예감하고 안전지대로 옮겨가는 습성이 있는데, 옛 선조들은 개미들이 집단으로 대이동하는 것을 보고 비가 올 것을 예상하기도 했을 만큼 개미는 우리의 삶에 상당히 영향을 끼쳐왔다. 또 작은 몸집으로 자신의 몸집보다
우리가 송아지 자체가 신을 나타낸다고 간주하기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생각하는 근거로 보는 것이 낫다.(참고 삽화 BRL 102); 그래서 황소 이미지는 보이지 않는 야훼를 숭상하기 위해 만들어진 예루살렘 성전의 언약궤와 동질성을 형성한다. 예루살렘에서 정착돼 온 제의적 전통으로부터의 결정
왔다. 첫째(1895-1907년)는 토지보유에 의한 보전이란 운동론이 최초로 형성되던 단계다. 둘째(1907년-1920년대)는 1907년 국민신탁법(the National Trust Act)의 제정에 의해 국가적 지지를 얻고 조직의 권한이 정비되던 단계다. 셋째(1930년대-1950년대)는 1931년 재정법(the Finance Act, 1931) 제정으로 토지 집적이 용이해
집안의 6남매 중 둘째아들로 태어났다. 집안이 어려웠던 데다 흉년이 자주 들어 어려서부터 끼니 굶기를 예사로 하였으며 그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았다.
주시경 선생은 여섯 살 때부터 집에서 한문을 배웠으며 서울에 올라와서도 글방에서 한문 배우기를 계속하였다. 그러다가 새로운 학문에 눈을 뜬
우리들이 일할 때가 왔다. 우리가 굳게 마음만 먹는다면 못할 일이 어디 있겠나. 양지마을을 우리 손으로 가꾸어 잘 사는 마을로 만들어 보도록 하자.”
이 청년의 말에 다른 청년들도 뜻을 같이 하기로 하였습니다.
양지마을 청년들은 힘을 합쳐 열심히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을도 꾸미고, 길도